ADVERTISEMENT

기능성 이색 패턴 트렁크 인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TUMI, 태그 컬렉션 내놔


정신 없는 결혼식을 치르고 떠나는 신혼여행은 생각만 해도 꿈만 같다. 하지만 적지 않은 짐을 챙겨 떠나야 하는 만큼 신혼여행을 위한 찜싸기는 만만치 않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큰 가방을 고집하자니 남들의 시선이 신경 쓰인다.

신혼여행을 떠나 는 예비 부부에게 TUMI에서 세계적인 도시 예술가 크래시(Crash)와 협업해 독특하고 재미난 패턴의 ‘TAG(태그)’ 컬렉션을 추천한다.

TUMI의 하드 케이스는 가볍고 바퀴는 부드러우면서 깨지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허 기술로 만들어진 업계 최초의 롤러블레이드 바퀴와 우주항공 소재의 핸들 시스템 등 100여 가지의 특허로 만들어졌다.

전 세계적으로 사이즈별 1000개씩만 출시해 소장 가치를 높인 TAG 컬렉션은 2바퀴와 4바퀴 두 가지 타입으로 사이즈는 20/25/29인치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여행용 가방을 고를 때는 천으로 만든 소프트 케이스의 경우 방탄 나일론같이 방수 기능이 있는지, 하드 케이스의 경우 강한 충격에도 쉽게 마모되거나 깨지지 않는 폴리카보네이드로 만들어진 것인지, 몇 겹으로 만들었는지 눈여겨봐야 한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는 안전하게 내용물을 보관할 뿐아니라 비나 눈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해 줘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내구성, 잠금 장치, 바퀴, 수납공간, AS 여부 등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지퍼는 튼튼한지, 잠금 장치는 쉽게 열리지 않거나 잘라낼 수 없는 것이 좋고, 바퀴는 가방 본체에 부착된 내장형과 가방에 따로 달려 있는 외장형이 있는데 내장형이 물체와 부딪혔을 경우 충격이 적어 더 튼튼하다. 바퀴는 구를 때 소음이 없고 부드럽게 360도 회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부 충격으로부터 가방과 내용물을 보호해주는 고무 범퍼가 있는지 등 꼼꼼히
살펴본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테가 베네타에서는 트래블 컬렉션을 선보였다. 모든 라인은 최상의 고품격 소프트 나파 소재를 사용했으며 실용성과 심미성을 추구했다. 트래블 컬렉션은 서류용 가방에서 주말용 여행 가방, 화장품 가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제품을 선보인다. 소형 사이즈의 특별 용도 제품으로는 면도 가방을 비롯해 노트북, 화장품 가방, 여행용 지갑과 소프트한 소재를 사용한 조이는 형식의 신발 가방 제품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