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구정', 선물은 뭘하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민족 최대 명절 ‘설’이 불과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다.

오랜만에 만날 가족, 친지, 지인 생각에 맘이 설레지만 이들에게 건낼 선물 고민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백화점 및 할인마트 등에서 쏟아져 나오는 수 많은 종류의 물품 중에서 올 구정 선물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품목은 무엇일까? 바로 지인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흑마늘, 홍삼, 비타민제 등의 ‘건강기능식품’이다.


■구정 선물로 각광 ‘의성흑마늘’
건강식품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블랙푸드’.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품목으로 꼽히는 ‘흑마늘’이 구정 최고의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마늘은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장수식품, 미국 국립암연구소 선정 항암식품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이미 효능을 인정받은 식품이다. 그 중에서도 흑마늘은 특히 심장병과 암 예방에 효과적인 마늘의 종류로 꼽힌다. 일반 마늘에는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인슐린 생성량을 50%까지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다.

현재 환ㆍ진액ㆍ티백ㆍ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 돼 있어,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지난 10년간 의성흑마늘 제품만을 제조ㆍ판매해 온 ‘의성농산 영농조합법인’(http://www.esmn.co.kr/)이 출시한 ‘의성농산 흑마늘진액’은 다른 첨가물을 일체 포함하지 않은 100%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흑마늘진액’이외에도 ‘의성농산 영농조합’이 선보이고 있는 모든 흑마늘 제품군은 조합원이 직접 재배한 마늘과 의성동부농협에서 공급받은 100%의성흑마늘만을 사용해 제조하며, 의성군에서 의성마늘 사용을 인증하는 홀로그램을 제품에 부탁해 판매하고 있어 믿을만하다.

■‘종합비타민제’, ‘홍삼’ 제품군도 인기
‘흑마늘’이외에도 ‘비타민 보조식품’과 ‘홍삼’ 제품군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비타민 보조식품’은 음식을 통해 간접적으로 섭취하는 비타민C의 양은 다소 한정적이란 사실이 여러 언론을 통해 전해지며, 빠른 시일 내에 효과 보기를 원하는 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아울러 잇몸을 튼튼하게 하고 부신기능을 좋게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고혈압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 구정선물로 각광받게 하는 요소다.

홍삼관련 제품 또한 설 선물로 눈에 띄는 상품이다. 홍삼은 땅에서 캐낸 상태인 인삼인 수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린 담활갈색의 인삼을 일컫는다. 천삼ㆍ지삼ㆍ양삼ㆍ절삼ㆍ미삼 등 5개 등급으로 분류되는 홍삼의 가장 큰 유효성분으로 알려진 것은 사포닌 성분. 사포닌은 독성이 없고 장기간 섭취해도 부작용을 보이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혈중 알코올 농도를 감소시켜 숙취를 해소시키고, 혈당 저하ㆍ지구력 향상 등 면역 활성을 높여주는 자양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전해지며 소비자들 사이에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