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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12월 2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0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신뢰도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소비자들의 손에 의해 직접 선정됐다. ‘2010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행사는 한국소비자TV, 동아일보, 미디어바잉코리아가 대한민국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기업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식 행사다. 대상 시상식은 12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사회공헌부문, 신뢰경영부문, 브랜드경영부문, 기술혁신부문, 의료부문 등 5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신뢰경영부문은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발전하고 있는 기업들이 선정됐다. 신뢰경영 부문에서는 인간존중, 고객만족, 행복추구의 세 가지 모토를 가지고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는 (주)위닉스,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인류 발전에 공헌한다’는 사명 아래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등 우리나라 주거 환경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주)한샘,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며, 더 이상 침대가 가구가 아닌 과학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주)에이스침대가 그 영예를 안았다. 사회공헌부문은 기업경영과 함께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발전과 공동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 기업들이 수상했다. 사회공헌부문에는 셰어드 플래닛을 기반으로 커피의 윤리구매, 환경 보호, 지역사회 참여 등으로 사회공헌에 일조하고 있는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스푼, 포크, 나이프 등 금속제 식탁용품을 국내 뿐 아니라 독일, 영국, 네델란드, 호주, 미국 등 세계시장에 수출하는 기업으로 지난 10년간 100여명의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심장병 수술을 돕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진크레베스(주)가 수상했다. 브랜드경영부문에는 기업의 핵심적인 제품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준 기업들이 선정됐다. 이 부문에서는 ‘신선하게 깨끗한 자연을 정성스럽게 담아서’라는 청정원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이 어떤 맛인지를 알리고 있는 대상(주), 창의적인 인성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과 끊임없는 R&D 개발을 통해 교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교육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주)개념원리, 뉴욕과 시애틀, 북유럽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열린 경매에서 최상의 원피만을 수입해 지난 40여년간 모피 디자인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소재와 장식을 개발하는 등 대한민국 모피 관련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동우모피(주)를 비롯해 철원 오대쌀로 지역 경제 발전 뿐만 아니라 미국, 베트남 등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 국제 사회에 대한민국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철원군이 수상했다. 또한 의료분야에서는 최고의 의료기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삼성서울병원이 의료서비스부문에, 세계최고의 임플란트 제품인 Zimmer 임플란트를 수입, 유통하며 국내 의료기기 분야의 새로운 장을 개척해 가치와 신뢰를 높임으로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치과 의사 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임플란트의 효과에 대해 알리고 있는 (주)거인씨앤아이가 수상했다. (주)송우는 새집증후군 예방은 물론 신종 인플루엔자 A바이러스 사멸효과 시험검증에서 99.99%의 사멸효과가 있는 종이없는 벽지 개발로 중소기업 기술혁신 부문에서 그 영예를 안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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