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EBSlang,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EBS 포켓 잉글리시”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EBS가 모바일 교육 어플리케이션 “EBS 여행영어”에 이어 “EBS 포켓 잉글리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0월 중순 아이폰 용으로 출시된 “EBS 여행 영어”가 오픈 직후부터 약 2주간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호평을 받아 현재 SKT T스토어, KT 올레마켓, LG U+ 오즈스토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모든 버전 출시를 완료하였으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사용자들의 영어 학습 성과를 최대한 고려하여 만든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EBS 포켓 잉글리시”.

현재 총 Day 30까지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Day별 5개의 패턴, 각 4문장씩 총 20개 문장을 암기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App개발은 교육 전문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워터베어소프트(www.waterbear.co.kr)가 함께하였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무엇보다도 체계적인 학습 구성이 장점으로, ‘발음 연습’, ‘패턴 학습’, ‘문제 풀기’, ‘패턴송’ 등 4개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발음 연습’ 코너는 속도별로 네이티브의 발음을 들으며 듣기 훈련은 물론, 본인이 직접 녹음해서 들어볼 수도 있다. 패턴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패턴 학습’ 코너에서는 한국어 문장에 맞는 영문 문장을 네이티브의 음성으로 청취하는데 한국어/영어 중 1개 언어 가리기 기능도 있고, 암기장 기능도 있어 영어 회화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문제 풀기’ 코너에서 배운 패턴을 얼마나 체득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EBS 포켓 잉글리시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패턴송’은 노래를 만들어서 즐겁게 따라 부르면서 배운 패턴을 최종 점검할 수 있는 코너로, 강사의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다 보면 유용한 패턴을 저절로 기억할 수 있다.

현재, Day 30까지 총 600문장을 암기하도록 제작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Day 10을 추가로 업데이트 하여 총 Day 40, 800문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EBS 포켓 잉글리시는 애플 앱스토어, KT 올레마켓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SKT T스토어와 LG U+ 오즈스토어에서는 1월 초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EBS는 지난 10월 무료 어플리케이션 “EBS 여행영어”를 오픈하여 12월 20일 현재 30만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자, 영어 학습에 대한 스마트폰 사용자에 대한 요구가 뜨겁다고 판단,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주력해왔다.

EBS는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고 스마트폰을 활용한 어학 학습 효과가 높다고 판단, 지속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