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나이보다 5살 어려 보이는 피부 비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한 화장품업체가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의 여성들은 ‘실제 나이보다 5살 어려 보이는 피부를 갖고 싶다“ 고 답했다. 가장 큰 피부고민거리는 탄력저하로 93.4%를 차지했고 주름이 89. 2%, 칙칙한 피부 톤이 83% 순이었다.

여성들의 피부 고민, 속 시원한 해결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다. 고통이나 출혈 없이 레이저를 이용하여 다양한 피부고민을 해결하는 방법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서다. 그 선두주자로 꼽히는 것이 써마지와 울쎄라 시술이다.

써마지는 2002년에 미국 FDA로 부터 눈가 주름 완화에 사용 승인을 받았고 이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 되었고 최근까지 50만회 이상의 써마지 시술이 시행되었다. 써마지 시술은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않는 피부 탄력 시술 중에서 가장 널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시술이며, 가장 많이 연구된 시술이기도 하다. 1회 시술로도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으며 피하 지방층이 두껍지 않은 얇은 피부의 늘어짐에 효과가 좋다.

조윤제 원장


장미안 피부연구팀 조윤제 원장은 “써마지는 깊이 있게, 전반적으로 피부에 작용하는 시술로 듀얼 레이저 토닝으로 꾸준히 지속적인 시술을 받을 수도 있으며, 비슷하게 작용하는 메트릭스 IR이나 리펌 ST로 써마지의 작용을 더욱 크게 할 수도 있다“ 고 말한다. 피부 탄력에 초점을 둔다면 메트릭스 IR이나 리펌ST와 같은 피부의 전반적인 탄력증가에 초점이 있는 시술을 함께 받는 것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울쎄라 역시 임상 연구를 마치고 FDA 승인을 받은 장비로 원하는 피부 깊이에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하여 발생된 열에너지로 피부의 탄력과 주름, 처짐을 개선시킨다. 1mm³의 크기로 형성된 열 응고 부위에서는 1-3개월에 걸쳐서 상처 치유과정이 유도되고 이러한 상처 치유과정을 통해 새로운 콜라겐들이 생성되게 되어 피부의 탄력은 증가 되고 주름은 감소하게 된다. 피부 깊은 층에서 작용하므로 피부 표면층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피부의 타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를 가져와 피부 결이 매끄러워지고 피부 톤이 균일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조윤제 원장은 “FDA 임상 연구에서는 10명의 환자 중 9명이 눈썹 라인 리프팅에 확실한 효과를 보였으며, 보다 선명한 인상을 주어 젊어 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고 말한다. 율쎄라의 효과는 볼의 쳐진 피부가 타이트닝이 되면서 코에서 입으로 이어지는 팔자 주름뿐 아니라 입가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 입가에 쳐짐에도 개선을 보인다.

피부 노화는 수분 부족과 스트레스, 외부 유해환경이 기본 원인이지만, 개개인의 트러블 증상에 따라 각기 다른 케어가 필요하다. 평소 물을 자주 마셔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은 기본적인 피부 관리에 속하며 피부노화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이보다 어린 피부의 주인공이 되는 비결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