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로 사각턱 고민 끝! 이젠 V라인 얼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예전엔 커다란 눈망울과 높은 콧대만으로도 충분히 미인이라 불릴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 조건만으로는 미인이라 불릴 수 없게 되었다. 눈과 코의 성형은 이제 성형수술이라고
불리우기엔 너무 보편화되어 있는 게 사실이다.

여기에 작고 갸름한 얼굴까지 갖추어야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작고 갸름한 얼굴은 미인의 기본 조건이 되었고 하관이 필요이상으로 발달된 각진 사각턱은 상대방에게도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안면윤곽수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사각턱으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의 안면윤곽수술 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안면윤곽수술의 하나인 사각턱 축소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입안절개법을 이용한 하악각절제술과 세겹으로 되어있는 뼈의 구조 중 바깥쪽 한 층만을 절골하여 제거하는 피질절골술, 턱밑의 0.5cm정도의 작은 절개를 통해 뼈를 갈아서 흡입하는 최소절개사각턱축소술이 있다.

사각턱 축소술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정면과 측면 턱선의 변화로 알 수 있으며 정면에서는 광대뼈 밑 부분에서 입술구석 아래까지의 턱선의 변화에서 알 수 있다.

즉 광대밑에서 입구석 아래까지 이은 직선에 가깝게 얼굴이 작아질 수 있다는 말이다. 측면에서 귀밑각이 없어지면서 앞턱까지 매끄러운 턱선이 되어 얼굴 폭이 줄어들어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은 필수이다.


안면성형으로 잘 알려진 수원 제니스성형외과의 '김강훈 전문의'에게 사각턱축소술에 대해 들어보자.

"고전적 의미로는 귀밑 턱이 각져 보이는 사람을 사각턱이라고 했지만 최근에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아래 얼굴이 넓어 보이는 경우도 사각턱의 범주에 넣고 있으며, 아래 얼굴의 모양과 크기는 턱뼈의 모양과 크기, 근육의 두께 그리고 피하지방의 두께에 의해서 결정 된다고 한다. 보기에는 비슷한 얼굴형이라도 실제 발달되어 있는 요소는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얼굴형에 맞는 치료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면윤곽수술도 눈과 귀의 성형수술처럼 점차 보편화 되어감으로써 점차 진보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V라인.

이 V라인을 갖고 싶어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사각턱축소술은 최고의 선물이 아닐 수 없다.

도움말: 수원점 제니스성형외과 김강훈 원장 (전문의)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