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인기캐릭터 스폰지밥, 롯데백화점 백앤백 매장에서 성인 패션 브랜드로 첫 론칭!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주)프로젝트일공구(대표 조대현)는 니켈로디언 인기캐릭터 ‘스폰지밥’ 콜라보 제품을 롯데백화점 편집샵 백앤백 매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롯데백화점 창립 31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기획제작된 것으로 ‘스폰지밥’을 모티브로 하여 백화점 고급 핸드백 제품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지난해 탄생 10주년을 맞은 스폰지밥은 태평양 깊은 바다 속 ‘비키니 시티’라는 해저도시에 사는 네모난 노란색 해면동물 캐릭터이다. 전 세계 172개국에 방영되며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폰지밥은 영화, 비디오, 문구, 게임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된 바 있다. 패션분야에서는 Humanity, Marks&Spencer, H&M, Bathing Ape 등에서 의류, 신발, 가방을 비롯한 패션잡화류를 성공적으로 전개하였고 최근에는 유명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가 스폰지밥 루이뷔통 가방을 들고 파리 패션쇼 런웨이를 걸은 것이 화제가 되었다.

특히 이번 FW 제품으로 선보이는 콜라보 제품은 ‘스폰지밥’의 매력을 팝아트적 감각으로 해석한 카툰 크로스백부터 ‘스폰지밥’을 세계지도 위에 표현한 빈티지 쇼퍼백까지 디테일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소비자들이 제품을 만나는 재미를 더해준다.
본 제품은 15만원 중후반의 가격대로 20-30대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하며 전국 롯데백화점 백앤백 매장 12개 점에서 10월 8일 부터 만나볼 수 있다.

(주)프로젝트일공구는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 '치카로카'를 론칭하여 국내 캐릭터 시장의 새로운 길을 개척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프랑스 등 20여 개국에서 활발하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의 Metersbowne과 의류 계약을 체결하여 2011년 3월, 중국 내 3,000여 개 샵을 통해 치카로카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