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급 커뮤니티 시설 아파트값을 결정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원스톱 라이프 가능해 인기
아파트 선택 기준으로 시세 형성에까지 영향 미침
‘수원 장안 힐스테이트’ 호텔 부럽지 않은 시설 갖춰

서울 강북에 비해 강남 아파트값이 비싼 이유는 뛰어난 주거환경도 한몫을 하지만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건강, 문화, 교육 등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호텔 부럽지 않은 편리함과 고급스러움까지 갖춰 인기다.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기능에서 벗어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중에서도 대규모 단지에는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일반 아파트와는 달리 차별성을 갖추고 있다. 이런 고급 커뮤니티 시설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고 있고, 프리미엄이나 시세형성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이 수원 이목동 일대에 선보이는 ‘수원 장안 힐스테이트’에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수원 장안 힐스테이트는 다양한 운동시설과 문화 및 휴식공간으로 꾸며진 커뮤니티 센터가 갖춰진다. 지하2층∼지상1층 2940㎡ 규모로 입주민들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입주민 건강을 위한 고급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피트니스 클럽, 운동 후 피로를 풀 수 있는 사우나가 있으며, 락커룸도 별도로 있다. 또 입주민이라면 언제든지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도 있으며, 다양한 운동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코트도 있다. 멀티코트는 요가나 에어로빅은 물론 지하 1, 2층을 연결해 농구 등 공놀이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독서나 학습을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공간은 물론 클럽하우스, 북카페, 세미나룸 등의 공간도 있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19층 1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7㎡ 총 927가구 중 잔여분을 분양중이다. 수원 북부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약 7500여 가구가 입주하는 미니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정자지구와 천천지구가 인접해 있다.

남향 위주의 3ㆍ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ㆍ탑상형 구조로 배치됐으며,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유비쿼터스 특화시스템을 대거 적용할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주차장은 100%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은 공원처럼 꾸며진다. 특히, 단지 안에 200년전 정조 왕이 거닐던 산책길을 본딴 200m 길이의 노송길을 조성해 역사ㆍ문화길로 꾸민다.

단지 주변에 파장초ㆍ이목중ㆍ동원고ㆍ동우여고ㆍ경기과학고ㆍ수성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성균관대ㆍ경기대 등도 가깝다. 홈플러스ㆍ롯데마트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북수원 IC에서 1㎞, 의왕 IC에서 3㎞, 성균관대역에서 1.7㎞ 떨어진 곳에 위치해 서울 강남권으로 30분대면 진입이 가능하다. 또 과천∼의왕간 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국도1호선(경수로)이 교차하는 교통요지로 평가 받고 있다. 국철1호선 성균관대역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화서역이 차량으로 각각 5분과 10분 거리이다.

분양가도 3.3㎡당 평균 1120만원선(59㎡ 기준층)으로 저렴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인근 천천동에 입주해 있는 D아파트(공급면적 85㎡) 시세가 2억8천~3억원임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분양가다. 강남지역과의 접근성을 고려했을 때 저렴한 분양가라는 평가다.

분양문의: 031-269-9779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