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서비스 대표주자 웰하우징㈜,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 사업' 성공적 완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 최대의 주거복지서비스 전문기업인 웰하우징㈜(http://www.w-housing.co.kr)이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선도사업의 신규고부가가치형 사회서비스육성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사업’은 전국 10개 지역 161가구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단열시공, 창호교체, 바닥난방 등의 ‘주택에너지 효율 개선사업’과 문턱제거, 경사로 설치, 각종 편의시설 설치 등의 ‘고령자•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사업’이 실시되었으며, 모두가 만족하는 성과를 일구어냈다.

사단법인 한국주거복지협회 협력기관이기도 한 웰하우징㈜은 사회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공공과 민간 등 다양한 조직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더 많은 취약계층이 서비스를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익사업으로 건축자재 도매센터를 운영하여 전국 자활공동체 및 일반 시장에 바닥재, 벽지, 보일러, 창호 등 자재를 납품하고, 이를 통해 발생되는 수익을 주거복지 서비스에 재투자하는 “사회적 자원 재생산 시스템” 구현에 힘쓰고 있다.

현재 월하우징㈜은 주거복지서비스를 여러 계층에게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사업’을 완료 후, 설문조사를 통한 만족도 조사에서 주거복지 대상 가구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주거복지서비스를 계속 지원받길 원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이에 웰하우징㈜의 홍명표 대표는 “취약계층의 고용 창출을 지원하며 나아가 모든 국민들이 안정적인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거복지 서비스 선진화를 추구해 나갈 것이다.”라며 기업의 경영이념을 유지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웰하우징㈜은 오는 9월 14일 대전 기독교연합봉사회관 컨벤션센타에서 선도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고, 사회서비스선도사업의 성과, 사례발표, 시상을 통해 사회서비스선도사업에 참여한 시공업체, 한국주거복지협회 회원, 유관단체들이 그 동안 고생한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웰하우징㈜ 홈페이지(http://www.w-housing.co.kr)나 대표전화(1666-8115)로 문의하면 주거복지서비스상담, 자재구매 및 시공의뢰 등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