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신부의 보양, 피부관리, 한방다이어트까지 한의원에 다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랑이 무르익는 계절 가을에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신랑, 신부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진다. 혼수는 물론이고 웨딩촬영을 위한 장소 및 드레스 선정, 신혼여행지 선정, 신혼집 마련 등 준비해야 할 것들이 실로 엄청나다.

그로 인해 예비부부들은 주말과 직장의 연차를 활용해 동분서주하며 뛰어다니고 있다. 그런데 예비신부에게는 결혼의 기본적인 준비 사항 말고도 준비할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아름다운 외모 가꾸기이다. 여자로서 적게는 10년, 많게는 20년 이상을 꿈꿔온 인생 최고의 하이라이트인 결혼식에서 어느 누가 예뻐 보이고 싶지 않겠는가. 결혼 날짜가 확정되는 순간 다이어트와 피부관리 또는 성형수술도 해볼까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을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고 있는 예비신부들에게 모든 것을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이는 바로 한의원이다. 예전에는 한의원이라고 하면 몸을 보양하기 위해 한약을 지어 먹거나 통증이 있을 때 침을 맞으러 가는 곳으로 많이 인식되어 있었다. 그러나 몇 해 전부터 한방다이어트가 생겨 널리 알려지더니 얼마 전부터는 한방메디컬스킨케어, 정안(한방성형)까지 생겨나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

보양, 한방메디컬스킨케어, 정안(한방성형), 한방다이어트까지 모든 것이 예비신부에게 필수이기 때문에 몇몇 한의원에는 예비신부를 위한 프로그램까지 생겨나고 있다. 특히 봄 예비신부보다 가을 예비신부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지쳐 있는데다가 건조한 날씨까지 겹쳐 피부에 비상등이 켜질 뿐만 아니라 여름에 급하게 뺐던 체중의 요요현상까지 찾아오는 경우 등 애로사항이 많다.

압구정에 위치한 규림한의원의 성호영 원장은 “결혼식 당일, 빛나는 피부와 동안얼굴, 그리고 웨딩드레스가 잘 어울리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하며, “또한 결혼 후 2세 계획을 위해 건강을 체크한 후 몸 보양을 해두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규림한의원의 성호영 원장님을 통해 한의원에서 진행되는 예비신부를 위한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동안얼굴과 몸매 라인을 살려주는 정안(한방성형)

정안(한방성형)은 대표적으로 한방매선과 침을 이용하는데 이는 안면(얼굴)라인과 몸매라인을 잡아주는데 쓰인다. 쳐진 얼굴을 팽팽하게 해주는 한방리프팅, 큰 얼굴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안면축소, 안면 비대칭 교정,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볼륨윤곽과 처진 가슴이나 처진 힙을 볼륨 있게 올려주는 가슴, 힙 교정, 여기저기 군살을 매끈하게 해주는 몸매관리까지 정안(한방성형)을 통해 다양한 교정과 변화가 가능하다.

요즘 여성들의 결혼 연령대가 높아짐에 따라 30대 초반에서 중반의 예비신부들이 많아 정안(한방성형)이 매우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수분부족, 지방층 위축, 콜라겐 파괴로 인해 탄력이 줄어 주름이 늘어나고 눈 아래가 쳐지는 등 여러 가지 얼굴의 변화를 가져온다.

정안(한방성형)은 침술로 근막과 경피를 자극하여 쳐진 피부를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 올린 다음 미세다륜침이나 약침으로 피부 표면의 잔주름을 개선시켜 준다. 또한 살이 불필요하게 많은 부위나 오히려 너무 없는 부위는 약침을 통해 지방이 고루 배치되도록 도와주며, 피부탄력증강, 안색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침 시술로 가슴과 힙을 볼륨 있게 올려주는 효과도 가져오며, 가슴의 경우는 경혈, 경락을 자극하고 성장에 방해가 되는 막혔던 혈을 뚫어 성장을 다시 진행시키는 원리로 가슴교정, 리프팅, 탄력강화 등의 효과까지 나타낸다. 이 밖에도 몸매를 매끈하게 해주는 치료에는 지방분해 침, 경피기주요법, 고주파 등 여러 가지가 있어 개개인의 특징에 따라 맞춤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웨딩드레스에 어울리는 몸매를 만들어 주는 한방다이어트

보통 결혼식 한 두달 전부터 체중 감량을 결심하고 급하게 살을 빼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혼 준비로 한창 바쁘기 때문에 장시간 투자해야하는 운동으로 살을 빼기가 힘들다. 그래서 대부분 급격한 식사량 감소로 체중감량을 시작하는데 결혼분제로 스트레스를 잔뜩 받고 있는 상황에서 배고픔까지 참기란 평소보다 2~3배는 고통스러운 일이다.

한방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조절 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불필요한 노폐물 등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살이 찌면서 발생하는 부종을 해소하고 기력저하를 막아 몸을 가볍게 만들어 준다. 특히 한방다이어트 탕약은 비만도, 체지방량, 체지방률, 부종지수 등 발현되는 불편 증상에 따라 개인별로 맞춤처방 되므로 체중감소의 효과 외의 체내 불편 증상의 개선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규림한의원의 성호영 원장은 “정안(한방성형)은 한 번의 치료만으로도 모공이 줄어들고 얼굴에 탄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횟수가 늘어날수록 그 효과가 커져 점점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한방다이어트 또한 요요현상이 적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규림한의원(02-544-1243) 성호영 원장
심의필번호 :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100820-중-7421호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