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검증절차 통해 믿을 수 있는 인재 찾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얼마 전 유명인의 학력위조 파문이 또 다시 제기되면서 학위의 진위여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2007년 신정아 사건으로 불거졌던 학력위조 논란으로 대중들은 “또 학력위조야”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우리 사회에서 학력, 경력에 대한 불신은 여전히 높다.

또 뉴스를 보다 보면 국내로 입국하는 원어민 교사들 가운데 자국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한국으로 입국하는 경우가 있어 학부모는 물론 학원들도 긴장을 놓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범죄조회, 학력조회, 신용조사 등을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www.idkorea.net, 대표 조강열)가 주목 받고 있다. 이곳은 사람, 단체, 기업에 대한 범죄, 학력, 신용도 및 교육과 관련된 사항 등의 기록을 조사해 의뢰인에게 그 내용을 서비스하는 전문회사로 지속적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해외학력검증의 경우, 기존에는 최소 15일 ~ 최대 40일 이상이 소요됐고 대상국가도 영어권, 아시아 국가, 유럽의 일부 국가로 제한돼 왔다. 또 검증내용도 국내외 학위검증(학사, 석사, 박사), 국내외 대학인가여부(정부, 연방정부, 주정부), 국내외 대학 평가 인정 여부로 한정됐고 기업, 대학, 기타 공공기관만 학력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또 개인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돼 왔다.

그러나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는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호주 등 160여 개국의 해외학력검증은 물론 개인도 본인 동의 하에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미국 49개 주에 등록되어 있는 성범죄자를 검색할 수 있는 성범죄자 등록 조회, 주 전체 범죄기록 조회, 연방범죄기록조회 등 범죄기록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고용조회, 개인신용조회, 기술자격증 등의 검증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베스트아이디코리아 조강열 대표는 “우리 회사는 무턱대고 개인의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는 것도 우리의 의무이기 때문에 본인의 동의를 거친 후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완벽한 검증절차를 거친 학력조회, 신용조회, 범죄조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문적인 검증을 통해 다양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베스트아이디코리아는 앞으로도 학력조회 시스템을 기반으로 앞으로 교육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dkorea.net)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