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형덕 비씨카드 사장 “금융+모바일 ‘스마트 지갑’ 개발 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세계 최고의 지불결제 서비스 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비씨카드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번 1위는 7년 연속 선정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장형덕(사진) 사장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신용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수상의 의미는 Global Payment Service Provider라는 글로벌 비전을 수립하고 세계 최고의 지불결제 서비스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목표 아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전개해온 비씨카드에 대한 시장의 평가이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그는 “앞으로도 비씨카드는 경쟁력 있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신용카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지불결제 서비스 영역에서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씨카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단순한 신용카드 기능을 넘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조력자로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특히 고객들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뭔가 뜻밖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이끌어 냈고 이 점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

이 밖에 비씨카드는 금융과 모바일 컨버전스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스마트지갑 개발 및 보안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로 미래 시장을 준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