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간이 되어있어 더욱 맛있는 울산 진장동 곱창전문점-이동근선산곱창막창”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술안주로 많이 사랑받는 곱창. 곱창은 일반적으로 소의 소장을 가르킨다. 때문에 시각적이나 심리적으로 부담이 되어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 쫄깃한 맛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것이 바로 곱창이다. 곱창은 분해 작용이 뛰어나 위벽을 보호하고 알코올을 분해하며 소화촉진 등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술안주로는 기능상 최고라 하겠다. 금상첨화로 맛까지 좋아 곱창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술안주뿐만이 아니라 식사용으로도 많이 찾는 음식이다. 곱창은 다른 고기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 동의보감에서는 곱창이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되어있다. 또한 곱창은 독소해소, 소화촉진, 살균, 이뇨, 양기보양, 피로회복, 골다공증 등에도 좋다고 전해진다. 울산 북구 진장동에 위치한 “이동근선산곱창막창”은 밑간이 되어있는 곱창구이와 전골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곱창 전골이 인기메뉴인데 푹 우려낸 사골국물에 매일 담궈 내는 생김치와 태양초 고추장으로 맛을 내 맛을 본 손님들마다 칭찬 일색이다. 묵은지로 찌개나 전골을 끓이는 게 요즘 대세이지만 이동근선산곱창막창은 매일 담그는 신선한 생김치로 맛을 내 국물 맛이 남다르게 시원하고 깔끔하다. 육수도 진한 사골 국물이라 구수한 맛도 느껴진다.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에 신선한 야채를 넣고 영양만점 곱창까지 넣어 끓여낸 전골은 한 입 먹으면 다른 보양식이 부럽지가 않다. 냄비 바닥이 보일 만큼 싹싹 전골을 비워내면 볶음밥을 먹지 않을 수가 없는데 끓여낸 국물이 기본 소스가 되어 볶아지는 밥은 고소하고 칼칼해 순식간에 사라지고 만다.
전골 뿐 아니라 곱창 구이도 뒤처지지 않는 인기메뉴다. 이동근선산곱창막창의 김동훈대표는 “오늘 판매하는 고기는 오늘 잡은 고기다. 재료가 신선해야 맛이 있기 때문에 언제나 최상급 신선한 곱창을 준비한다.” 며 “우리집만의 득별 노하우로 곱창에 밑간을 해 다른 집 곱창과는 맛이 다르다. 우리집 밑간이 더욱 곱창을 고소하고 맛깔나게 한다.” 고 곱창구이를 소개했다. 뜨거운 돌판 위에서 가격대비 매우 푸짐한 양의 곱창이 감자와 양파와 함께 익어가는 것을 보면 이내 침이 꿀꺽 넘어간다.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구이는 최고의 안주로 사랑받고 있다. 곱창 집에서 빠질 수 없는 횟간과 천엽도 인기다. 신선해야만 먹을 수 있는 횟간의 쫄깃함과 고소함은 이동근선산곱창막창의 재료 신선도를 말해준다. 이동근선산곱창막창의 김대표는 “찾아주시는 손님들이 ‘맛있다’고 말하실 때 너무도 감사하고 힘이 솟는다.”며 “찾아주시는 고객님의 칭찬이 계속 될 수 있도록 항상 신선한 재료와 변함없는 맛으로 서비스하겠다.” 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계속되는 폭염으로 입맛이 떨어지는 때다. 소화도 잘되고 원기회복에도 좋은 곱창으로 오늘 저녁 외식하는 건 어떨까?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의 맛을 최대화 시켜 선보이는 이동근선산곱창막창은 더위에 지친 우리에게 잃어버렸던 입맛을 찾아줄 것이다. - 예약 및 문의 : 052-288-0289 - 홈페이지 :(http://www.이동근선산곱창막창.kr) - 위치 : 울산 북구 진장동 820-4<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