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젊은 기업가 정신, Gabbler’s Cogwheel의 CEO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1세기 현재 우리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엄청난 정보의 바다 속에서 우리들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야 하고, 검색된 정보 속에서 또 옥석을 가려내야 한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젊은 청년 CEO들이 벤처정신으로 뭉쳐 IT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Gabbler’s Cogwheel(www.gabblerscogwheel.com)은 정보를 찾는 것에서 정보가 찾아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가고 있다. Gabbler’s Cogwheel의 창업자 김용주, 이용길, 김동욱 대표는 벤처정신의 젊은 사업가로 Young Entrepreneurship Realization을 비전으로 삼아 새롭고, 실용적이고, 열정 있는 IT CEO의 영광을 재현하려 한다.
Gabbler’s Cogwheel은 IA(Information Agent) Solution을 개발 하였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특화되고, 전문화 된 고급정보들의 Agent가 되어 대국민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현재 Gabbler’s Cogwheel은 자사의 IA Solution인 GIA를 기반으로 스마트 폰 Application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IA Solution Concept에 잘 부합되는 Device가 스마트 폰 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딩동뉴스”라는 Application으로 국내 대다수의 언론사와 YouTube를 지원하고 있으며, 관심 키워드를 등록해 두면 실시간으로 키워드에 해당하는 뉴스만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뉴스 Application이다. 이미 국내에서 25,000여명의 사용자가 있고, 1.52 버전으로 Update가 되었다. 특히 작은 벤처 기업들이 어려워하는 해외진출도 얼마 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일본에서 딩동뉴스가 서비스 중으로 근 시일 내로 월드 버전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IA 대국민 서비스의 첫 걸음으로 웨딩정보 Agent 시스템을 기획 중에 있으며, 이미 웨딩뉴스와 제휴를 맺어 진행 중이다. 이처럼 Contents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법률, 의료, 여행 등의 Agent 시스템을 구축 할 계획이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