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런닝맨’ 촬영장소, 대체 어디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초대형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 방송 이후 방문객 폭주
- 넓은 공간∙이국적인 외형으로 TV, 영화 단골 촬영지로


지난 11일 첫 방영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의 촬영장소가 화제가 되고 있다. ‘런닝맨’은 출연자들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를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고 비밀번호를 획득 후 그곳을 탈출하는 신개념 미션 버라이어티.

런닝맨이 처음으로 찾아간 대한민국 랜드마크는 영등포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다. 9명의 게스트들이 이리 뛰고 저리 뛰어다닐 만큼 넓은 공간과 층별로 다양한 매장, 탁 트인 옥상공원 등 해외 유명쇼핑몰을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으며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다.

◈ 新랜드마크 초대형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
도심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하는 버라이어티 ‘런닝맨’의 첫 촬영지인 경방 타임스퀘어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총면적 37만m²(약 11만평)에 쇼핑몰, 백화점, 호텔, 대평마트, 멀티플렉스 등이 들어서있는 이 곳은 지난해 9월 16일 오픈 이후 8개월 동안 약 4,900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면서 이미 서울 서남부권의 명소로 떠올랐다.

그 가운데서도 런닝맨의 오프닝을 촬영한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은 손꼽히는 인기 촬영지. 약 450여평의 드넓은 공간인 이곳은 평일은 고객휴식 장소, 주말에는 대규모 무료공연장으로 활용되는 문화휴식공간이다.

아트리움은 쇼핑몰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큰 웅장함 덕분에 영화, 뮤직비디오 촬영 및 유명연예인 팬사인회 장소로도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KBS 생방송 오늘, SBS 출발 모닝와이드 등 교양프로그램에서 즐겨 찾는 시민 인터뷰 장소이기도 하며, 신제품 출시 등 기업체의 다양한 프로모션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 서울 한복판에 푸른 자연이~ ‘옥상정원’
방송에 등장한 타임스퀘어 옥상정원 역시 TV 속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 촬영지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MBC 아침연속극 ‘분홍립스틱’에서 주인공들의 대화장소로 계속해서 노출되고 있는 이곳은 약 1만 4000 m²의 규모로 잘 정돈된 나무와 잔디에 형형색색의 조명을 장식한 점이 특징.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햇볕을 쬐면서 휴식할 수 있도록 곳곳에 벤치를 마련해 도심 속에서 푸른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세련된 조형물과 분수대가 인상적인 1층 야외광장도 SBS 월화드라마 ‘커피하우스’ 등을 통해 매스컴에 노출됐다.

이 밖에 타임스퀘어 내 CGV아트홀도 이미 유명한 공간이다. 타임스퀘어 7층에 위치한 이곳은 재미와 색다른 즐거움을 지닌 공연장을 컨셉으로 하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스팟(Entertainment spot). 많은 실력파 신인가수들을 발굴하며 전국민적 돌풍을 일으킨 ‘슈퍼스타K’ 촬영장이기도 했던 이곳은 뮤지컬, 콘서트, 방송, 연극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 장소로 이용되며 팝 컬처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방 타임스퀘어본부 영업판촉팀 윤강열 과장은 “런닝맨, 분홍립스틱 등 공중파를 통해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방송, 영화 촬영문의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 지방에서 방문하는 고객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다”며 “주말 평균 3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초대형 복합쇼핑몰 타임스퀘어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엔터테인먼트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타임스퀘어 가는 법>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가 442번지
-문의: 02-2638-2000
-가는 법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하차 후 지하연결통로 이용
2호선 문래역 4번 출구 도보 7분
5호선 영등포시장역 4번 출구 도보 10분
*버스 영등포역 하차 후 도보 5분

도움말 : 경방 타임스퀘어
홈페이지 : www.timessquare.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