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68호 11면

기타 로드 2010: 곤티티
시간 6월 5일 오후 8시
장소 호암아트홀
가격 R석 7만원 S석 5만원
문의 02-702-7445
1978년 결성한 일본의 어쿠스틱 기타 듀오인 곤티티가 내한한다. 국내에서도 15장 넘는 앨범을 발표한 인기 듀오다. 외란 쇨셔, 클로드 치아리, 콰르텟 보티첼리 등 기타 연주자와 앙상블을 초청하는 시리즈 중 첫 번째 순서다. 이번 내한에서는 어쿠스틱 기타의 순수한 음색을 강조하는 자신들의 음악을 들려준다.

자료로 보는 한국춤 100년-예술춤의 탄생과 진화
일시 6월 1~6일
장소 서울 삼성동 코엑스
문의 02-741-2808
국내 유일의 춤 자료관 연낙재(관장 성기숙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2010 국제기록문화전시회에서 지난 100년간의 한국춤을 돌아보는 자리. 조선의 신무용을 주도한 최승희와 조택원의 초기 모던댄스 스타일 작품 사진을 비롯해 1949년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뉴욕 자연사박물관의 초청을 받은 조택원의 공연 팸플릿 등을 볼 수 있다.

방자전
감독 김대우
주연 김주혁·류승범·조여정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방자(김주혁)는 이몽룡(류승범)을 따라간 청풍각에서 기생 딸 춘향(조여정)을 보고 사랑에 빠진다. 그는 자신을 막 대하는 몽룡에 대한 반발심으로 춘향에게 자신의 마음을 밝히고 만다. 춘향 역시 남자답고 아는 것 많은 방자에게 끌린다. 그러면서도 신분 상승에 대한 욕망으로 몽룡과 정인의 가약을 맺는다. 익숙한『춘향전』의 플롯을 살짝 비틀어 유머와 에로 코드를 가미했다. ‘음란서생’의 김대우 감독 작품.

파리가 영화를 말하다
저자 김량
출판사 시공아트
가격 1만4000원
영화 속의 파리, 파리 속의 영화 이야기를 풀어낸 책이다. ‘사브리나’ ‘라따뚜이’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 영화 속 파리의 얼굴은 다채롭다. 때론 연인처럼 사랑스럽고 다정한 도시로, 또 때론 물랭 루즈의 무희처럼 고혹적이고 괴신사처럼 비밀스러운 도시로 그려졌다. 책은 영화관과 영화 전문 서점, 도서관, 영화 교육 프로그램 등 파리의 영화 문화 전반도 짚었다.

그림 속 음악 산책
저자 박혜원
출판사 생각의나무
가격 2만2000원
고대 이집트 벽화에 그려진 악사들의 모습부터 1923년 파블로 피카소가 그린 ‘팬파이프’까지 서양미술사 속 작품 중 음악을 주제로 다룬 작품을 소개한다. 클림트의 ‘베토벤 프리즈’, 드가의 ‘카페 콩세르의 여가수’, 르누아르의 ‘피아노 치는 여인’ 등이다. 보이지 않는 음악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낸 작품을 통해 무한한 감성과 상상력의 세계로 이끌자는 의도다.

마릴린 먼로
저자 J. 랜디 타라보렐리
역자 성수아
출판사 체온365
가격 2만5000원
엘리자베스 테일러, 프랭크 시내트라, 그레이스 켈리, 마이클 잭슨, 마돈나 등 유명인의 전기를 썼던 작가 J 랜디 타라보렐리가 내놓은 마릴린 먼로 전기다. 이제까지 한 번도 출판되지 않았던 마릴린의 사진을 찾아 싣고, 방대한 가족ㆍ의료 관련 파일, 첩보기관 및 FBI와의 인터뷰를 통해 마릴린의 진짜 모습을 파헤쳐 간다.

두 남자의 눈물
시간 6월 1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가격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문의 02-501-8477
한국페스티벌앙상블의 49회 정기연주. 두 남자는 브람스와 슈만을 뜻한다. 브람스의 사랑의 노래 왈츠와 슈만의 피아노5중주를 들려준다. 또 최명훈이 작곡한 13인의 연주자를 위한 ‘태아의 노래’를 연주한다. 마지막 곡은 평생 사랑을 이루지 못한 브람스의 현악6중주다.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공연실황 DVD
로시니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2009 시즌 영국 로열오페라 하우스 공연 실황이 한글자막 DVD로 발매됐다. EMI의 오페라 실황 DVD 시리즈 중 ‘도니체티: 사랑의 묘약’ ‘푸치니: 라보엠’에 이은 세 번째 국내 제작반이다. DVD에는 공연 중 다리를 다쳐 휠체어를 타고 열연을 펼쳤던 조이스 디도나토와 잊혀진 아리아를 재창조해낸 후안 디에고 플로레스, 지휘자 안토니오 파파노와 무대감독 모세 라이저, 파트리스 쿠리에 등의 인터뷰도 포함됐다. 문의 02-560-7971.

축구영화기획전
일시 6월 10∼16일
장소 서울 CGV상암
관람료 영화 편당 6000원
문의 1544-1122
예술영화 등을 상영하는 CGV무비꼴라쥬가 월드컵을 맞아 마련한 행사다. 축구로 꿈을 이뤄가는 소녀들의 성장기를 담은 ‘슈팅 라이크 베컴’, 쌍둥이 남동생 대신 축구팀에 들어간 여고생의 좌충우돌을 그린 ‘쉬즈 더 맨’, 1966년 런던 월드컵에서 이탈리아를 꺾고 8강전에 진출한 북한 축구단의 이야기 ‘천리마 축구단’ 등 7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6월 1일부터 예매 가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