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는 이유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6월 이후 더 샾 센트럴파크, 한화 에코메트로 2차, 송도 GS자이 하버뷰, 인힐스테이트 등이 잇따라 분양에 성공하면서 '분양률 100% 인기지역'으로 확실하게 자리잡은 곳이 있다. 바로 인천이다.

인천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가좌지구와 인천송도신도시 등이 원인인데, 일산신도시 서북쪽에 인접한 가좌지구는 대화지구와 함께 일산신도시의 배후도시이며, 파주신도시의 거점으로서 관심을 끌고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학교 및 도로시설이 갖춰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택지개발지구가 아닌 준도시취락지구로 민간건설업체가 학교, 공원, 도로 및 기반시설을 기부채납함으로써 단지주변을 말끔히 정비하기 때문이다. 현재 지구 내에 송포초교가 있고, 입주시까지 초•중•고교가 1개씩 더 신설될 예정이며, 중심에 1만여 평 규모의 중앙공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인천송도신도시는 연세대학교 등 국제캠퍼스가 들어올 예정이다. 국내외 명문대학 캠퍼스가 들어서 최고의 교육 환경을 갖추게 된다. 우선 오는 2013년까지 국내의 명문대 7개 학교의 특성화 캠퍼스 조성된다. 이미 인천대ㆍ인천가톨릭대 송도캠퍼스가 완공돼 입주한 상태다.

연세대가 11공구에 송도 국제화복합단지를 건립해 내년부터 약대를 중심으로 한 바이오 리서치단지와 언더우드 국제대학, 아시아지역학 단과대, 경영대 일부 학과 등을 개설할 계획이다. 고려대, 인하대, 한국외대, 홍익대도 최근 송도 입주를 확정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뿐만 아니라 이 지역 상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워낙 큰 개발권역이기 때문에 인구유입과 일정수준 이상의 소득평균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신논현지구에 들어서는 국내 최대의 실내테마파크 지존(http://abc.sangganews.com/gzone, 1599-2219)은 일일 유동인구가 20만 여명에 달하는 논현역 바로 앞 사거리 코너상가로 홈플러스와 프리미엄 뉴코아백화점을 마주하고 있으며 송도신도시와 소래포구 등이 인접해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