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경 갈래요] 순천만 갈대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7면

◆순천만 갈대제=5~7일 순천시 대대동 순천만에서 열린다.

바람에 출렁이는 갈대 물결과 드넓은 갯벌, 흑두루미를 비롯한 철새들이 나는 모습을 보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5일에는 오후 1시 농악놀이와 함께 막이 올라 국악 공연을 하고 6일에는 시 낭송회, 7일에는 연극도 한다.

철새 먹이 주기.갈대 미로 찾기.소달구지 타기.나룻배 순천만 탐사.짱뚱어와 놀기.연날리기.갈대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많다. 야생화 전시.시화전.사진전 등도 볼 만하고 먹거리 행사도 한다. 061-749-4007.

◆해남 대흥사 단풍축제=4일 개막, 삼산면사무소 주최로 대흥사와 두륜산도립공원 일원에서 오는 7일까지 계속된다.

5일에는 ▶고구마 캐고 구워 먹기 체험▶면민과 관광객 어울림 한마당, 6일에는 상가 주차장~서산대사 유물 전시관 3.5㎞의 단풍 숲길을 걷는 웰빙 걷기와 '7080 그 때 그 노래' 이벤트 등을 편다. 7일에는 남도민요 큰잔치.가을음악회.오색단풍 노래자랑대회 등을 즐길 수 있다. 061-534-6130.

◆여수 생선요리 큰잔치=6일 낮 12시부터 9일까지 여수시 중앙동 물량장에서 열린다.

한국음식업중앙회 여수시지부가 각종 생선요리들을 싼값에 파는 먹거리장터를 운영하고, 우수 농산물과 건어물 등을 판다.

연예인 공연.시민 노래 한마당.국악단 공연.통기타 콘서트.퓨전음악 연주회.불꽃놀이.해상 퍼레이드 등을 마련했다. 생선회 뜨기.활어 잡기.장어 잡아 이어 달리기.굴 및 홍합 까기.떡방아 찧기.갓김치 담그기.즉석 깜짝경매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무료 경로 주막을 운영하고 막걸리시음회.돌산갓김치 시식회도 한다. 061-690-2225.

이해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