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창업! 이제는 지역 밀착형 창업이 대세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투자대비 고효율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집에서 즐기는 고품격 서비스로 인기!!

전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경제 한파의 영향으로 창업시장의 분위기도 많이 위축되었다. 여전히 경기 불안으로 인해 폐업하는 자영업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그와는 반대로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창업을 시도하는 예비 창업자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창업시장의 트렌드도 예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 극명하게 나타났던 고가 창업과 소자본 창업의 양극화 추세에서 점점 소자본 창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대기업마저 채용을 꺼리며 뒷걸음 치는 고용 위기로 인해 구직활동보다는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의 증가와 창업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여성 창업자 그리고 업종 전환을 통해 재기를 노리는 업종 변경 창업자의 열기로 소자본 창업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은 동네 상권을 주축으로 한 지역 밀착형 창업이 대부분이다. 역세권 A급 상권의 경우 권리금이나 보증금 등의 고정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초기 창업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왠만한 매출로는 수입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 그에 비해 지역 밀착형 소자본 창업은 주 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소비 상권이 거주지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골목 상권을 집중 공략하여 투자대비 고 효율을 보이고 있다.

지역 밀착형 창업으로 유명한 티바두마리치킨(tiba.co.kr
)은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원 플러스 원 시스템과 구운 치킨 메뉴, 순살 치킨 메뉴, 탕수육 메뉴 등의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직장인뿐만 아니라 가족 고객들의 기호도 충족시키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의 경우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배달이 차지하고 있으며 가정 소비자가 주요 고객층이어서 뒷골목 매장일지라도 매장 위치가 영업에 큰 장애가 되지 않는다. 또한 매장이 작을 지라도 적극적인 전단지 홍보를 진행 할 경우 평수와 상관없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티바두마리치킨 구미점 최영필 사장은 “현재 티바두마리치킨 구미점은 대로변에 있지도 않고 동네 상권 2층에 매장이 위치해 있지만 매출의 80% 이상을 배달 주문이 차지하고 있어서 매장 운영게 큰 어려움은 없어요. 활발하게 전단지와 책자 광고를 해서 갈수록 매출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예요. 또 요즘 같은 경우는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배달 주문이 30% 정도 더 늘었어요. 너무 바빠져서 몸은 좀 피곤하지만 열심히 한 만큼 매장이 안정되고 매출이 올라가서 보람을 느끼며 일하고 있어요”라고 밝혔다.

치킨 배달 전문점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은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전국적으로 100개가 넘는 체인점을 신규 오픈 하여 현재 280개의 전국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이다.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원 플러스 원(1+1) 시스템과 치킨 속살 까지 양념이 배게 하는 첨단 염지공법을 통해 현재 치킨 업계에 불고 있는 두 마리 치킨 열풍의 중심에 서있는 치킨 프랜차이즈이다.

또한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 창업을 적극 지원 기업으로써 현재 예비 창업자와 업종 변경자를 대상으로 매일 1:1 맞춤형 창업 설명회를 실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맞춤 창업 설명은 매일 3회에 걸쳐 오후 1시, 4시, 7시에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있는 서울 사업 본부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참석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안전한 실속창업방법, 티바두마리치킨 시식, 가맹안내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창업문의 : 1588-6338
홈페이지: tiba.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