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세미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세미나=원용진 한국언론정보학회장(서강대 교수)은 29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미디어렙제도 입법논의, 이대로 좋은가?’란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새 의자

▶이규민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이 28일 경제기자 출신 언론인 단체인 한국시장경제포럼 회장으로 선임됐다.

▶강원택 숭실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28일 한국정당학회장에 취임했다.

▶조승열 성균관대 의대 명예교수가 최근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현수 연세대 주거학과 교수가 최근 현대한옥학회 초대 국내회장으로 선출됐다. 초대 국제회장에는 김준봉 베이징공업대 건축도시학부 교수가 뽑혔다.

▶김신영 한국외대 교수가 최근 한국교육평가학회장에 취임했다. 남명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평가연구본부장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행사

▶이윤구 월남 이상재 선생 기념사업회 발기인대표 회장(전 대한적십자 총재)은 29일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창립총회 및 ‘월남 이상재의 활동과 사상이 이 시대에 주는 교훈’이란 주제의 강연회를 연다.

▶심화진 성신여대 총장은 한·러· 수교 2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2일 오후 7시(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홀에서 ‘성신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회 및 한국 전통 복식 패션쇼’를 연다.

▶진병화 미국 밴더빌트대 한국총동문회장(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다음달 2일 오후 6시30분 서울 명동 은행회관 에서 신년하례식을 한다.

▶김문겸 일리노이대(어바나 샴페인) 한국동문회장은 다음달 5일 오후 7시 서울팔래스호텔 스카이볼룸에서 신년모임을 연다.

◆학술회의=원광연 KAIST 문화기술대학원장은 29~30일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 컨벤션센터에서 한국·미국·영국·캐나다·덴마크·핀란드·싱가포르 등 7개국 문화기술(CT)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국제학술회의를 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