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SRS랩스코리아 오디오 솔루션 출시

중앙일보

입력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 코리아는 PC의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키는 오디오 솔루션인 ‘SRS Premium Sound HD’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PC에서 음악,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콘텐트 재생 시 볼륨변동 없이 뛰어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삼성그룹 계열사인 서울통신기술은 대전시가 발주한 하이패스 기반 DSRC(단거리전용통신)방식의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하이패스 단말기와 도로변 기지국과 통신을 통해 구간속도, 통행량 등 각종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이를 도로전광판(VMS)에 도형 및 문자로 표시해 알려준다. 회사측은 "적절한 교통량 배분을 유도해 교통혼잡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로시스는 자사의 전 제품(14종)이 전국 80개점 홈플러스에 입점해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존은 한번에 7장의 SATA 하드디스크를 복사할 수 있는 ‘디존아이 FHC107프로’과 한번에 11장의 SATA 하드디스크를 복사할 수 있는 ‘디존아이 FHC111프로’ 모델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세중게임즈는 14일 와이드포스와 모바일 게임 사업 계약을 체결, 와이드포스가 일본 데츠카프로덕션으로부터 라이선스를 확보한 아스트로보이(Astroboy)를 소재로 한 스마트폰용 게임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스트로보이 스토리와 비하인드 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아이폰 전용으로 개발 진행중이다. 빠르면 오는 3월 중에 선보일 계획이다.

듀오아카데미가 여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3일 서비스강사 취업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 서비스강사는 기업 내 직원 서비스 교육, 서비스 개선,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교육을 담당하는 직업으로 기업교육 담당자, 컨설턴트, 사내강사, 프리랜서, 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 매니저 등 진출 분야도 다양하다. 취업 특강 신청은 홈페이지(www.duoacademy.co.kr)와 전화(02-550-6111)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KFC는 14일 마늘로 맛을 낸 신제품 ‘그릴갈릭버거’와 ‘허브갈릭치킨’을 출시하고 ‘갈릭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허브갈릭치킨, 콜라가 함께 구성된 그릴갈릭버거초이스를 7500원에 제공하고 그릴통살버거버켓은 1만3000원, 허브갈릭치킨버켓은 1만원에 판매한다.

쿠쿠홈시스는 압력이 가해지지 않는 밥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3인용 프리미엄 전기보온밥솥 ‘쿠쿠 비틀’(모델명 CR-0352FR)을 출시했다.

TG삼보컴퓨터는 넷북의 이동성과 일반 노트북의 성능, 각종 편리 기능까지 함께 갖춘 울트라씬 노트북 ‘에버라텍 루키(lookie)’를 출시했다. 1.4kg 초경량 설계로 화면 크기 대비 이동성이 강화됐으면서도 CPU의 두뇌격인 코어가 2개 있어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때 넷북보다 빠르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동원F&B의 식품전문쇼핑몰 동원몰(www.dongwonmall.com)이 ‘2010 건강브랜드대전’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유명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를 10~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건강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7일까지 동원몰 모든 구매 고객에게 천지인 순홍삼액, 동원참치, 리챔, 신라면 등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에이치케어의 뷰티 브랜드 오앤(O&)은 지난 10일 GS홈쇼핑을 통해 겨울철 글램룩을 완성시키는 아이 메이크업 세트인 ‘아이갤러리 골드에디션’을 약 8000세트 판매, 전량 매진 기록을 세웠다고 14일 밝혔다.

미니골드는 호랑이를 캐릭터로 한 베이비 주얼리 브랜드 ‘호야’를 출시했다.

리홈은 강태융 전 삼성전자 중국영업총괄 상무를 리빙사업부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부방테크론에서 회사명을 변경한 리홈은 크게 ‘리빙사업부’, ‘크리스탈사업부’, ‘하이테크사업부’, ‘유통사업부’로 나뉜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지난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0 스펙타큘라’ 행사에서 상록보육원과 어린이재단에 총 6000만원을 기부했다.

브릿지룩스는 윌리엄 D. 왓킨스(Willam D.Watkins)를 최고경영자(CEO)와 이사회 임원으로 임명했다. 아울러 제 4차 펀딩에서 밴티지포인트 벤처 파트너스(VantagePoint Venture Partners)의 주도로 5000만 달러의 투자액을 추가로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인텔은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전미 소매협회 박람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Annual Convention & Expo)에서 전략적 제휴 협력을 맺었다. 방송화면을 통해 특정정보 및 광고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장치인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공급하기 위해 양사는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코원시스템은 MID(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최초로 윈도7을 탑재한 MID ‘COWON W2’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COWON W2’는 윈도7을 적용해 인터넷을 포함한 PC의 다양한 기능들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