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린나이코리아 인천 본사 통합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린나이코리아는 7일 '클린 컴퍼니(무차입경영회사)'로 재도약하기 위해 서울 동교동 삼거리에 위치한 서울 사옥을 매각하고 본부 기능을 인천 본사로 집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매출 위주의 성장에서 손익관리에 무게를 두고, 체질 개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은 "인천 본사와 서울 사무소로 이원화되어 있던 본부별 조직을 통합해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기로 했다"면서 "고객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 조직은 계속 서울에 거점을 두고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www.eblin.com)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 시즌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7일 출시한다.‘크리스마스 기프트 세트’는 ‘레드 판타지(Red Fantasy)’, ‘블랙 시덕션(Black Seduction)’, ‘레이시 블루(Lacy Blue)’ 총 3종으로 소비자의 목적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레드와 블루 컬러를 가미해 섹시하고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란제리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팬티를 기본으로 슬립, 코르셋, 가터벨트 등 금액별로 다양하게 구성돼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로 적합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www.jestina.com)는 피겨퀸 김연아와 함께하는 '퍼플 티아라 캠페인'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현재 제이에스티나에서 출시되고 있는 김연아 컬렉션에 한해 12월 한 달 동안 판매되는 수익금의 10%를 국제국호개발NGO 단체인 굿네이버스에 기부한다. 제이에스티나 제품을 착용한 모습과 퍼플 티아라 캠페인을 홍보하는 내용의 글을 카페, 미니 홈피, 블로그 등에 올리고 등록한 URL을 제이에스티나 홈페이지에 남기면 고급 담요를 1000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MSI코리아(kr.msi.com)는 오는 15일 오후 11시 50분에 홈쇼핑 채널 GS SHOP(GS샵)을 통해 울트라씬 노트북(모델명: MSI X7)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9일부터는 GS샵 온라인 쇼핑몰(www.gsshop.com)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GS샵 홈쇼핑 진출을 계기로 오프라인 마켓에서도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커피 전문 브랜드 할리스커피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프랑스의 정통 크리스마스 케익인 ‘뷔슈 드 노엘’ 케익 2종을 출시, 예약판매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뷔슈 드 노엘 케익 2종은 초콜릿 무스케익인 ‘초코하모니’와 크림치즈 케익인 ‘레어치즈케익’이다. 초코하모니는 프랑스산 다크초콜릿을 이용해 깊고 진한 초콜릿을 느낄 수 있는 무스케익으로 마카롱과 수제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레어치즈케익은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레몬즙을 넣어 깔끔한 맛을 가진 무스타입의 케익이다. 가격은 각 2만원.

◇코스모진 여행사가 오는 25일까지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산타 모자와 복조리를 나눠주는 이색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10년 경인년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는 복조리와 크리스마스 모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까사스쿨(www.casaschool.com)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총 3회의 ‘제인 패커 크리스마스 데코레이팅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제인 패커 크리스마스 데코레이팅 클래스’에서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영국 플로리스트 ‘제인 패커’ 스타일의 크리스마스 플라워 데코레이션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수업료는 재료비를 포함해 회당 15만원이다.

◇SK브로드밴드는 개인고객 대상 유무선 결합상품 ‘T밴드’ 할인 혜택을 중소기업고객까지로 확대한 'T밴드 비즈(T-band Biz)'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T밴드 비즈'는 유선전화 30회선 이하 중소기업 및 소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무선 결합상품이다. T(이동전화)+기업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으로 구성된다. 이동전화와 인터넷전화는 각 30회선까지 가능하며, 초고속인터넷은 6회선까지 가능하다. 인터넷전화 요금 20% 할인(요금 5만원 이상시), 초고속인터넷 기본료 10% 할인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이 오는 14일 개강하는 겨울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등부(예비 초3~6학년), 중등부(예비 중1~3학년) 동시에 개강하며, 아발론교육 정규 오프라인 수업과 다양한 툴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 시스템이 결합된 커넥티드 러닝(Connected Learning)이 제공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그린체는 활력증진을 위한 사포닌이 농축 함유된 ‘그린체 활력보감(80mlx60포, 30만원)’을 출시했다. 그린체 활력보감은 깊은 산 속에서 120년간 자생한 천종산삼을 조직배양한 최상급 산삼배양근과 천연 생리 활성 물질인 코디세핀이 풍부한 밀리터리스 동충하초로 만들어 현대인을 위한 건강 음료이다.

◇쿠쿠사회복지재단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결식아동 지원, 사랑의 쿠쿠도시락 나누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쿠쿠사회복지재단은 굿네이버스 5개 지부의 저소득 결식 아동들에게 후원될 급식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쿠쿠는 향후 70여일 간 서울, 부산동부, 부산서부, 대구, 광주 등 5개 지역 내 굿네이버스 아동지원센터를 통해 결식아동들에게 급식비를 지원해 줄 계획이다.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우리 흰우유를 공급하는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는 연말을 보다 뜻 깊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이색 이벤트 ‘Fresh Night! White Night!’를 공동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뚜레쥬르 이색 송년 파티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4명 이하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뚜레쥬르 웹사이트(www.tlj.co.kr)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간단한 사연을 올려 응모하면 된다.

◇파인디지털은 신개념 3차원(3D) 지도 ‘아틀란 3D’가 탑재된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파인드라이브 최초의 3D 내비게이션 출시를 기념해 별도의 비용 없이 3D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평생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교통정보(TPEG) 평생 무료권까지 탑재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지도 업데이트와 교통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8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 파고다교육그룹의 사이버어학원 엔파고다는 7일‘유로뉴스(Euronews)’ 동영상 강의 프로그램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엔파고다가 유로뉴스의 국내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EU-Media(이유미디어)와의 콘텐트를 제휴를 통해 개설하게 된 것이다. 영미식 영어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글로벌 잉글리쉬를 학습하면서 스피킹(Speaking)과 리스닝(Listening) 실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중급 강의다.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오는 13일부터 6개 메가스터디 직가맹 학원을 순회하면서 2010학년도 정시모집 최종 지원전략에 대한 특별 공개 강연을 진행한다. 2010 수능 결과 분석을 토대로 성적대별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법을 제시하고, 주요 대학별 지원 유의사항 등도 안내한다. 1588-7887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는 구세군 자선냄비에 기부를 하는 시민들에게 맛있고 따끈한 피자를 제공하는 ‘출동! 파티카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구세군 자선 냄비 모금 장소에 도미노 파티카(피자를 만들 수 있는 차량)가 직접 출동, 자선 냄비에 기부하는 시민들에게 갓 구운 따끈한 피자를 무료로 나눠준다. 9일에는 성신여대 인근, 12일, 19일에는 서울시청과 서대문 사거리 독립문 방향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아몬은 차량용블랙박스 'SIV-S7'을 오는 9일 출시한다. 최고의 영상데이터 안정성을 자랑하는 SIV는 녹화 영상 화질이 현존하는 차량용 블랙박스 중 가장 우수하다는게 장점이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며 가격은 6만9900원.

◇교육전문기업 이투스(www.etoos.com)는 수능 성적으로 합격 가능한 대학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2010 정시 지원 가능 대학 서비스’를 서비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환산 백분위라는 개념을 도입해 합격 가능성을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교원은 도서전집 브랜드인 'ALL STOR'의 초등 지리 학습전집 '솔루토이 지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회 학습의 나침반, 우리 아이 첫 사회책’을 컨셉트로 역사, 인물, 문화 등 다양한 지식을 연결해 통합적 사고력을 유도한다. 초등 사회과 개정 교과서 연구 개발 책임자인 남상준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 교수의 감수를 통해 초등학교 개정 교육 과정에 대비할 수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에 맞추어 오는 30일까지 출시기념으로 '세계의 유적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카메라&디지털기기 전문 멀티샵 픽스딕스(www.pixdix.com)와 제휴를 맺고, 매장 안에 ‘스카이프 미니샵(Skype Mini-shop)’ 코너를 만들어 스카이프 전용 디바이스 판매를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팟터치용 이어셋, 스카이프 전용 이어셋과 헤드셋, 핸드셋 등 스카이프 디바이스들은 명동과 코엑스, 종로, 압구정 등 총 13개 픽스딕스 매장 안에 있는 ‘스카이프 미니샵’ 코너를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프랑스 오가닉 유아 브랜드 ‘플래닛 키드(Planet Kid)’가 국내에 첫 론칭을 한다. 유럽, 북미,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12개국이상에서 선보이고 있는 ‘플래닛 키드’는 유기농 친환경의 안전한 제품력과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귀엽고 앙증맞은 제품 패키지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플래닛 키드’는 바디케어, 헤어케어, 향수 라인뿐만 아니라 타박상이나 상처 난 부위에 바르는 ‘아니카 범 스틱(Arnica Bump Stick)’과 카렌듈라 성분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 ‘너리싱 프로텍티브 카렌듈라 스틱(Nurishing Protective Sun Stick )’ 등의 기능성을 갖춘 스페셜한 제품 구성을 선보인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7일 ASTI사의 수면 유도 음향기기인 에코톤(Ecotones®) 듀엣(Duet) 제품에 싱글칩 모노 DAC 및 스피커 앰프인 WM9081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에코톤 듀엣은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돕기 위해 개발된 수면 유도 음향 기기이다.

◇루미낙은 상큼한 오렌지와 올리브그린 컬러의 ‘펀셰프(Fun Chef)’ 라인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펀셰프’ 라인 제품은 비대칭적인 형태가 특징이다. 강화유리 재질로 일반 유리보다 3-4배 이상 충격에 강하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 대,중,소 접시와 볼, 커피잔 세트 등 7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1만~3만원 대이다.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차세대 브랜딩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인 ‘브랜딩 멤버쉽(Branding Membership)’ 4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엑스포 브랜딩 멤버쉽은 차세대 브랜드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브랜드 네이밍과 스토리텔링, 디자인 및 홍보/마케팅 등 브랜드 개발 프로세스에 관한 체계적인 과정을 교육받는다. 마감은 오는 16일까지다.

◇종합교육기업 정상제이엘에스의 영어 전문 학원인 정상어학원은 초등학교 수강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VOCAB 게임을 개발해 지난 9월부터 2개월마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에듀윌은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구로동 본사 7층 드림교육센터 비젼홀에서 ‘주택관리사 2010 합격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코원은 7일 독일 iF 국제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201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프리미엄 MP3 플레이어 ‘COWON S9’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원 S9은 손 안에 쥐었을 때 가장 편안한 느낌을 주는 세련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코원은 프랑스 최대 문화상품 매장인 프낙(Fnac)에도 입점을 확정지어 유럽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IB스포츠의 자회사인 에브리쇼는 김연아 선수의 캘린더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1월에 출시한 김연아 다이어리에 이은 '김연아 시리즈' 두번째다.‘연아 캘린더’는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의 지도에 따라 동작을 따라 하는 김연아의 모습, 연습 중간에 귀여운 표정 짓는 순간 등을 포착한 사진을 실었다. 월별 캘린더 이외에 미공개 사진을 실었다. 텐바이텐, 1300K, Yes24 등 유력 온라인 사이트와 교보문고, 반디앤 루니스 등 유명 서점의 코너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220 X 170 mm, 8800원)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