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고, 주름지고, 다크서클까지…

중앙일보

입력


“이제는 스킨 로션 만으로는 부족해요. 눈가 주름을 관리하는 아이 크림을 빼놓지 않고 사용합니다.” 화장품 매장에서 만난 회사원 김주환(36·강남구 삼성동) 씨의 얘기다. 동안·꽃남 열풍 속에서 ‘아이 크림’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수요가 많아진 만큼 종류도 다양하다. 그 중 ‘홍삼’ 성분 제품이 주름개선 효과는 물론 안전성을 내세우며 주목 받고 있다.

새로운 안티에이징 성분, 홍삼 속 사포닌
홍삼 제조공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피부는 왜 희고 주름이 적어 보일까. 그 해답은 홍삼 속 희귀‘사포닌’에 있었다.

소망화장품 연구소와 원광대 생명과학연구소 박종군 교수의 10여 년에 걸친 공동연구 결과, 홍삼의 38가지 사포닌 중 희귀 사포닌 Rg2가 자외선 및 내외요인들에 의해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Rg2는 자외선 및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 항상성을 유지하고 세포성장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 주름 생성 자체를 억제하고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주름의 원인이 되는 세포에 직접 작용해 재생 불가능한 세포를 신속하게 분리해내는 DNA 리페어 기능이 있어 20대 주름은 물론 중년의 깊은 주름까지 관리해준다.

기존의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의 원료인 레티놀 계열 화학성분은 산소나 빛·열·금속이온 등에 의해 변성이 되고 피부 트러블 우려도 있어 민감성 피부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비해 Rg2는 부작용이나 자극이 거의 없고 느낌이 부드러워 밤에만 사용해야 하는 다른 안티에이징 제품과 달리 낮에 써도 지장이 없다. 또 피부 표면이 아닌 피부 속 세포 DNA에 직접 작용해 세포 자체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확실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외모도 경쟁력, 눈가 주름 펴는 남자들

또래인데도 10살은 더 어려 보이는 사람이 있다.그 차이는 얼굴피부 상태, 특히 ‘주름이 있느냐 없느냐’가 크게 좌우한다. 동안이 되려면 안티에이징 케어가 중요하다는 얘기다.

회사원 박원철(34·서초구 잠원동) 씨는 민감성피부라 한방화장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야근과 스트레스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눈가 다크서클도 점점 자리를 잡고 있어 최근 아이 케어를 시작했다. 선택한 아이 크림은 여자친구가 권해준 다나한 RGⅡ 포맨 아이크림. 사용한 후 눈가가 촉촉하게 관리되니 주름도 눈가 부기도 조금씩 개선되는 느낌이다.

“이젠 외모도 경쟁력인 시대잖아요. 나를 위해 조금 더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다나한 RGⅡ 포맨 아이크림은 Rg2 사포닌의 탁월한 주름개선 효과를 이용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제품. 홍삼 16뿌리 분의 Rg2가 남성들의 눈가를 탄력있게 가꾸어 주는 동시에 미백 효과까지 준다.

[사진설명] ①동안 열풍 속에서 남성들의 안티에이징이 주목받고 있다. 탄력있고 맑은 눈가 관리를 위해서는 꾸준한 아이 케어가 필요하다.②홍삼 성분이 함유된 다나한 RGⅡ 포맨아이크림. 30ml 4만5000원선.

[사진 제공= 소망화장품]

<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


남자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크림 Q&A
Q 언제 바를까?
매일 아침과 저녁, 스킨 사용 후 에센스나 로션 사용 전 단계에서 바른다. 아이 전용 제품 외 스킨, 로션 등의 기초 제품은 눈가를 제외한 부위에만 바르는 것이 좋다.

Q 어떻게 바를까?
손가락에 소량을 덜어낸 다음 약지(4번째 손가락)를 이용해 눈가를 중심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듯 펴 바른다. 가볍게 톡톡 두드리면 제품 흡수가 잘 된다. 손가락에 힘을 주어 바르면 오히려 피부가 자극 받고 처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