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33호 11면

오페라 ‘사랑의 묘약’
시간 9월 27일 오후 4시, 29ㆍ30일 오후 7시30분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입장료 VIP석 10만원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1만원
문의 02-586-5282

국립오페라단이 유럽에서 활동하는 한국의 성악가들을 초청했다. 소프라노 임선혜는 유럽의 거장들이 일찌감치 낙점한 신성. 영리하고 아름다운 ‘아디나’ 역을 맡는다. 빈 오페라 극장의 전속 가수인 정호윤ㆍ심인성도 만나볼 수 있다. 알파걸 ‘아디나’는 덜떨어진 청년 ‘네모리노’에게 사랑을 느낀다.

벨라
감독 알레한드로 고메즈 몬테베르드
주연 에두아도 베라스테구이, 타미 브랜차드
등급 전체 관람가

예기치 않은 사고로 꿈과 열정을 잃은 남자, 그리고 사랑하지 않는 남자의 아이를 가진 여자가 펼치는 러브스토리. 미국 개봉 당시 독립배급으로 165개 극장에서 개봉됐다가 입소문으로 극장이 467개로 늘어나며 8개월 이상 장기 상영한 ‘슬리퍼 히트’ 작. 미혼모가 될 위기에 처한 임신부 중 낙태를 결심했다가 영화를 보고 아이를 낳아 영화처럼 벨라라고 이름을 지어서 ‘벨라 베이비’라는 명칭이 생겨나기도 했다.

써로게이트
감독 조너선 모스토우
주연 브루스 윌리스, 라다 미첼
등급 15세 관람가

인간의 존엄성과 기계의 무한한 능력을 결합한 대리 로봇, 즉 써로게이트를 통해 100% 안전한 삶을 영위하는 근 미래. 그러나 써로게이트가 공격당해 그 사용자가 죽음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조사에 나선 그리어는 피해자가 써로게이트를 발명한 과학자의 아들임을 알게 된다. 그 과정에서 인류를 절멸시킬 치명적 무기가 있음을 깨달은 그리어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
저자 배용준
출판사 시드페이퍼
가격 1만8000원

배우 배용준이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익힌 우리 문화를 소개했다. 도예가 천한봉, 길상사 정림 스님, 청매실농원 홍쌍리, 명창 윤진철 등 12명의 명인을 ‘스승’으로 모시고 배운 전통문화 체험담이다. 책의 테마는 모두 13가지. 김장·가정식·차·옻칠·도자기·한옥·경복궁·국립중앙박물관·템플스테이·한복과 살림살이·술과 풍류 등이다.

창작 면허 프로젝트
저자 대니 그레고리
역자 김영수
출판사 세미콜론
가격 2만원

내 안의 창작 본능을 깨우는 책. 창작 도구로서의 그림 그리는 비법을 알려준다. 광고회사 중역 출신인 저자는 머그컵 그리기, 베이글 그리기, 의자 그리기 등 스스로 배우고 익힌 드로잉 기법을 전수한다. 또 그림을 그리다 보니 주변을 더 자세히 보게 되고, 그러면서 그동안 놓치고 있던 것들을 발견하게 됐다는 경험담도 전하고 있다.

BEYONCE: I Am...Sasha Fierce
아티스트 비욘세
배급사 소니뮤직

빌리 조엘의 ‘Honesty’를 비욘세가 부른다면 어떤 맛일까. 끈적한 음색으로 토해내는 “everyone is so untrue”라니. 이 프리미엄 앨범에는 카니예 웨스트가 직접 리믹스를 맡은 ‘Ego’를 비롯해 4곡의 신곡이 들어 있다. 뮤직비디오 8편과 미공개 촬영 영상이 들어있는 DVD도 놓칠 수 없다. 비욘세는 10월 20일과 21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내한공연을 한다.

서울시향 비르투오조 시리즈 Ⅳ
시간 10월 1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료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B석 1만원
문의 02-3700-6300

세르게이 하차트리얀(24)은 세계적으로 집중 조명이 시작된 바이올리니스트다. 15세에 시벨리우스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승한 후 만 20세가 되던 해에는 세계 최고의 대회 중 하나인 퀸 엘리자베스에서 또 우승했다. 이후 하이팅크·게르기예프·마주어 등 거장 지휘자들과 한 무대에 서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서울시향과 함께 자신의 최고 장기인 쇼스타코비치 협주곡 1번을 선보인다.

작은 나라 큰 세상, 인형
일시 9월 23일~11월 16일
장소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문의 02-3704-3130

베커스 김영자 박사가 최근 기증한 45개국 600여 점의 인형을 볼 수 있다. 유럽을 중심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등 여러 지역의 다양한 민속의상을 입은 인형들이다. 우리 전통 인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개화기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한국 인형 100여 점(개인 소장)도 함께 전시된다. ‘빨간 모자’ ‘삼총사’ 등 동화나 소설 속의 이야기를 인형을 통해 상상할 수 있는 코너도 있다.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감독 데이비드 R 엘리스
주연 바비 캄포, 샹텔 반산텐
등급 18세 관람가

1편의 비행기 사고, 2편의 고속도로 자동차 사고, 3편의 롤러코스터 사고에 이은 4편.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고 위험한 스포츠인 자동차 레이싱 경주에서 시작된 죽음의 전조, 끝나지 않는 운명의 대결을 그린 공포 액션 스릴러다. 시리즈 2편을 만들었던 데이비드 R 엘리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관중석에 앉아있던 닉은 연쇄 충돌을 일으킨 레이싱 카의 파편에 친구들이 죽는 끔찍한 환상을 본다. 잠시 후 환상은 현실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