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지분양] 남원개발호재, 지금이 토지 구매 절호의 찬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토지 투자 시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부분은 개발여부와 정부의 정책이다. 지가 상승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이다.

실재로 전국 골프장 및 스키장, 리조트 인근지가상승률이 약 66배~120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라북도가 남원시를 관광휴양사업, 지역특화사업, 기반시설사업 등 총 개발면적 3,437,393m², 도로사업 총 연장 14.9m² 총 사업비 4,142억 등 개발 촉진지구로 개발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남원온천 리조트개발은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남원온천리조트 조성사업을 2008년12월~2012년 12월까지 주요업무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원, 대형개발호재

전라북도 남원시에 위치한 남원온천 리조트 개발지에는 온천워터파크, 대 온천장, 노천 온천장, 빌라 형 온천장, 스파리조트, 호텔, 콘도, 펜션을 포함한 휴양레저시설, 골프장, 실내체육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시설간 이동 수단 편의를 위해 배터리카 설치하는 등 국내 최대 복합 온천리조트 타운으로 약 202,228m² 규모에 달한다.

조성기간에만 엄청난 자금이 생산 및 유발되고, 고용파급 효과 또한 약 8만999천명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 전남의 중심에 위치한 남북축의 중심위치로 비중을 증대시킬 남북연결 도로 2축: 전주~남원~순천~광양~여수까지의 구간을 2010년 완공 목표로 진행중에 있다.

영, 호남간 교류확대를 위한 88고속도로 (고창~남원~고령~대구)가 2013년 연장 및 확대로 파급효과 증대 될 것으로 기대 되며, 광주~남원~함양~대구 단선철도가 국가기간 망의 중장기 대상사업으로 동서철도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 하고 있다.

또한 도로체계와 철도체계 모두 남북 축과 동서 축이 교차하는 도로, 교통의 중심지로 기업과 관광객 유치 경쟁력을 향상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전라북도를 찾는 관광객 수는 년 1050만 명(2008년 통계) 선으로 이중 지리산, 춘향 제, 허브 축제 등 남원을 찾는 관광객 수는 년간 350만 명을 웃돌고 있다.

2011년에 조기 개통될 KTX전라선이 운행되면 서울에서 남원까지 소요시간은 2시간 15분 정도로 일일 생활권이 가능해져 관광객수는 점차 늘어 날 전망이다.

광주~남원~함양~대구 단선철도가 국가기간망의 중장기 대상사업으로 동서철도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또한 도로체계와 철도체계 모두 남북 축과 동서 축이 교차하는 도로,교통의 중심지로 기업과 관광객 유치 경쟁력을 향상 시킬 것으로 보인다.

주변개발 호재

남원온천리조트 개발지역 주변 약340만평이 개발촉진지구로 계획되어 있다. 스위트 에코센터, 골프장, 흥부 놀부 조성사업, 혼불문학배경지 조성, 지리산 승마, 휴양단지 등의 관광 레저타운으로 구성되며 규모는 약 195만평에 달한다.

또한 지리산 허브 벨리, 자생식물 공원, 국악의 성지, 노암 제2농공단지, 주생산업단지 등 지역특화사업 단지는 약 60만평 규모이다. 국악의 성지, 주생산업단지 연결도로 개설사업, 지리산 허브벨리 주변관광 순환도로 개설사업 등은 남원시 발전에 큰 영향을 줄것으로 전망된다.

㈜남원온천 리조트 개발에서 분양중인 토지는 개발이 되는 남원온천 리조트 개발지구 내의 토지이며, 향후 리조트 건축 및 준공 시 매수 대비 큰 차익을 예상되는 지역이다.

또한 수익분배시 투자대비 수익금과 투자금을 정산 방식 혹은 매입 한 토지 면적을 환지(투자면적 30%)로 보상 받는 방법 등 두 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토지구매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매각단위는 200평/500평/1000평으로 분양하며, 평당 20만원에 분양을 실시 하고 있어, 소액투자자들의 문의가 빗발 치고 있다. 한정 필지로 조기에 마감이 예상된다.

분양문의:(주)남원온천 리조트 개발 02)478-968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