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차 튜닝, 보석 만들기 … 고객 강좌 이런 것도 있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SK에너지의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은 스스로 차량을 정비하고 꾸미고 싶은 이들을 위한 ‘DIY 정비스쿨’ 3기 강좌를 다음달 2, 9, 12일 한국오토모티브 칼리지에서 연다. 드라이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드라이빙 스쿨’도 4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 성능 연구소에서 한다. 정비스쿨에선 자동차 기초 지식을 비롯해 경제적인 운전법, 엔진 구조, 오일 점검 방법과 오일 교환주기, 벨트 점검 같은 기본적인 차량 관리법부터 전문적인 튜닝까지 전문 강사가 폭넓게 알려준다. 참가 인원은 20명.

SK에너지 엔크린닷컴의 ‘DIY 정비스쿨’에 참석한 수강자들이 전문 강사의 차량 관리법에 대한 강좌를 진지한 표정으로 듣고 있다. [엔크린닷컴 제공]

에넥스는 직매장 분당프라자에서 다음 달부터 두 달 동안 1, 3주 화요일에 가을맞이 인테리어 강의를 무료로 연다. 부엌 설계, 공간을 넓고 예쁘게 보이게 하는 코디, 아이들 적성에 맞는 방 꾸미는 법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참공간 연구소 이명희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매회 30명 정원. 전화 접수 031-702-2633~4.

스와로브스키 코리아의 ‘크리스털DIY 클래스’는 크리스털을 이용해 보석과 소품을 만드는 교육 강좌. 8주에 거쳐 14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다 이수하면 오스트리아 본사로부터 인증서가 발급된다. 취미 생활을 위한 비기너 과정, 전문강사가 되기 위한 엑스퍼트 과정, 소수 정예인 마스터 과정이 있다. 홈페이지(create-your-style.kr) 가입 후 신청.

삼성 하우젠의 ‘아삭김치 클래스’는 참가자들이 ‘봉우리 김치’ 이하연 대표의 지도로 회당 두 종류의 제철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무료 강좌. 하우젠 아삭카페(cafe.naver.com/hauzenassak)에서 선착순 접수로 20명의 참가자들을 결정하며 강좌는 매달 2회씩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 설록의 ‘티 클래스’는 녹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무료 강좌다. 전문가의 다도 강의 및 지도를 받으며 직접 설록 제품을 시음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현대카드의 ‘슈퍼 클래스’는 현대카드 회원의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현대카드의 비즈니스 전략과 성공 사례, 세계 금융의 흐름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회원 1인당 최대 두 명까지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를 통해 신청 가능. 정태영 사장을 비롯한 회사 임원들이 강사로 나선다. 강좌는 연 2회, 참가 비용은 2만원, 정원은 160명이다.

한국은행의 ‘한은 금요 강좌’(economy.bokeducation.or.kr)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두 시간씩 진행되는 무료 경제강좌. 한 번 참석하면 쿠폰 1장을 주고 25장을 모으면 한국은행 경제기본과정 수료증을, 50장을 모으면 한국은행 경제전문과정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클릭만으로 관심 분야의 강좌를 쉽게 들을 수 있는 동영상 강좌도 늘고 있다. 웅진코웨이가 운영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쉬즈웰(sheswell.coway.co.kr)에는 요가·경락 마사지, 디지털카메라 다루기, 애완견 교육과 식사 관리 등 다양한 동영상 강좌를 골라 들을 수 있다. 홈피 회원으로 가입하고 포인트를 쌓아야 들을 수 있다.

쿠첸이 운영하는 온라인카페 ‘IH쿠첸과 알렉스의 맛있는 초대’(cafe.naver.com/cuchen.cafe)에는 요리 관련 파워 블로거들의 요리법과 동영상 강좌가 올라와 있다. 헤어 메이크업 전문숍 이진희 메이크업 시크릿(www.makeup-secret.com)에서는 이진희 원장의 동영상 강좌를 열고 있다.

엔크린닷컴 배준영 과장은 “기존에는 기업들이 제품 시연이나 광고를 위해 무료 강좌를 진행했다면 최근에는 고객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위주의 실전형 무료 강좌를 제공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최지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