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에 가면 6성급 오피스텔이 600만원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 경기도 화성의 동탄신도시가 서울 강남권 출퇴근자 사이에서 인기다. 수도권 지하철 세마역과 병점역, 영통역이 신설되어 있고 경부고속도로까지 5분 내에 진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 새로 개통된 왕복 6차로의 광역 도로까지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2016에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를 이용하면 18분대로도 진입할 수 있다.

그러나 동탄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는 미국기업들은 보통 5년 이상 장기체류해야 하는 외국연구원들이 묵을 수 있는 숙소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지적하고 있다. 이에, 유진기업 건설부문은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구 內에 레지던스 개념의 차별화된 6성급 오피스텔 유진마젤란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3.3㎡당 분양가는 650~790만원이고 입주는 2010년 8월 예정이다. 총 251실 중 회사보유분 20세대만을 분양하고 있어 서둘러야 한다.

오피스텔 안에는 냉장고와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32인치LCD-TV, CCTV 등 다양한 빌트인 가구들이 갖추어져 있고, 입주자가 부재 시에는 무인택배 시스템을 통해 택배나 등기우편물을 대리 발송․수령해주고, 기상을 통보해주는 모닝벨 서비스까지 제공돼 야근이나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바닥 청소와 먼지 제거, 집안 정리정돈 등 각종 청소대행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돼 365일 내내 위생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다. 주거를 목적으로 하는 입주민들은 물론 사무실 임대 같은 수익형 임대사업을 하는 투자자, 그리고 주변 기업체의 외국바이어들이 비즈니스용 장기 숙소로 활용하기에도 좋을 듯싶다.

유진마젤란 건물 바로 앞에는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 2배에 해당하는 국내 최장 센트럴 파크(2.1km)와 반석산(노작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대자연이 주는 쾌적함을 벗 삼아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30층 스카이가든에서 바라보는 동탄신도시의 풍경은 거의 호텔급 수준이라고 한다.

현재 동탄신도시는 삼성반도체 화성 공장과 LG전자 평택공장, 한림대 병원 개원 등이 예정되면서 임대수요가 풍부한 기업형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2010년에는 약 12만여명의 인구가 추가 유입될 것으로 전망돼 갈수록 임대수요도 풍부해질 전망이다.

특히, 유진마젤란이 들어서있는 중심상업지구는 대형 쇼핑몰과 스포츠 센터,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등이 들어서있는 메타폴리스 앞이라 임대수익만 약 8% 이상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동탄시도시가 각종 개발 호재를 안고 있고, 분양가 상한 및 전매 제한이 없어 리스크 없이 임대 수요 물량이 넘치는 수익형 오피스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동탄신도시 內 원룸 기근현상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주변 기업체의 외국바이어들이 호텔 대신에 묵기에도 좋아 조기 마감이 예상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수요자들은 서둘러 문의하는 것이 좋겠다.

◆ 분양신청&방문상담 : 1544-4396
◆ 계좌번호 : 443-910003-36204 (하나은행)
◆ 예 금 주 : 한국GS개발 주식회사
◆ 신 청 금 : 100만원
◆ 미계약 시 신청금은 이자 없이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