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 중앙일보] FA-18F 수퍼호넷 조립 전 과정 공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바마 '자결원칙' 연설…아프리카인에 큰 반향

7월 14일 TV중앙일보는 가나를 방문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이 아프리카 지식인 사회와 젊은 층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오바마는 아프리카인들에게 스스로의 미래를 결정할 것을 촉구하는 자결원칙을 선언했습니다. 이 표현이 마치 1차 세계대전 이후 나온 윌슨의 민족자결주의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해 카메룬의 송그 교수는 "오바마가 부패와 민주주의 결여, 인권 침해 등 아프리카의 현실을 반전시키려는 의무감과 결단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습니다.

미 흑인 '뿌리 찾기' 열풍…DNA 뿌리찾기 회사 '성업'

케냐에 뿌리를 둔 오바마 미 대통령이 아프리카를 방문하면서 미국 흑인사회에서 뿌리 찾기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조상 찾기 전문기업인 아프리칸 엔세스트리는 유전자(DNA) 관련 기술로 미국 흑인들의 뿌리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0만여명의 미국 흑인에게 아프리카에 두고온 '핏줄'을 찾아주는 데 성공했습니다.

'스타킹' 울린 김지호, 첫 앨범 발표

태어날 때부터 선천성 녹내장으로 세상을 볼 수 없었던 열일곱 살 김지호가 ‘스타킹’ 출연으로 ‘스타’가 됐습니다. 인터넷에 생긴 팬클럽과 학교로 날아온 팬레터에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지호가 메인 보컬로 활약하는 그룹 '블루오션'은 얼마 전 첫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지호는 올 연말, ‘상반기 왕중왕’ 자격으로 출연할 ‘스타킹’에서 멋진 춤과 자작곡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닛산 GT-R' 한국 상륙…35대 한정판매

닛산의 ‘GT-R’이 한국시장에 들어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연간 35대만 한정 판매할 예정입니다. GT-R은 3.8L 트윈터보 V6을 장착하고, 485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최고 시속 308㎞이며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이 3.5초입니다.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1억4900만원입니다.

'젖 먹이는 엄마는 최고'…모유 수유아 선발대회

아기를 위한 최고의 선물인 모유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 수유의 분위기 확산을 목적으로 열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TV 중앙일보가 다녀왔습니다. 오늘 선발된 생후 5~12개월 아기 일곱 명은 서울시 모유수유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FA-18F 수퍼호넷 조립 전 과정 공개

미 해군의 주력 전투기인 FA-18F 수퍼호넷의 조립 전 과정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이 영상은 화면을 아주 빠른 속도로 편집해 생산 전 과정을 3분30초로 압축했습니다. 조그만 철판 한 조각에서부터 전투기의 모습을 갖춰가는 공정을 한눈에 보시지요.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