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 경기국제보트쇼 개막, "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치워? "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수많은 인파 예상으로 환경오염 문제 대두,
-음식물처리 “에코스마트 선정”


오는 6월3일부터 7일까지 5일간에 걸쳐 탄도항~전곡항에서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가 벌어진다. 올 행사에는 중국 61개, 영국18개, 일본14개, 미국 13개, 호주 9개, 프랑스 7개 등 외국업체 166곳과 국내업체 115곳 등 모두 281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해양레저 용품을 전시한다.

20개국 바이어 130명과 국내 2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와 해양산업과 관련, 각종 국제세미나도 열린다. 이 외에도 특히, 올 해에는 실제 개최되는 컨퍼런스의 영상과 콘텐츠를 가상공간에서도 게시하여 가상공간의 방문자도 누구나 컨퍼런스에도 참여할 수 있어 수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경우 인피가 몰릴 때 나오는 음식물쓰레기들의 처치곤란에 의한 환경문제는 국가적인 문제가 된다.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주최 측의 입장에서는 쓰레기 중에서 가장 처치가 곤란한 음식물쓰레기의 문제는 국제적인 망신이 될 수 있기에 신중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주최측은 국제 보트쇼의 행사장과 전시회, 가상체험 공간 등에 몰리는 인파에 의한 환경오염을 우려해 에코스마트와 친환경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계약했다. 국제보트쇼에서 친환경적인 전시회를 갖추기 위해 음식물 처리기를 설치하는데 유일하게 선정된 에코스마트는 국내 처음으로 ‘K’마크를 획득한 음식물처리기 업체이다.

▲ 에코스마트 음식물 처리기 행사장 렌탈 가능해
에코스마트의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분해방식과 발효소멸방식 등으로 처리하는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제품으로 지정, 인증되어 있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개발업체 에코스마트(ECO·SMART)는 이미 국내 아파트 등, 주택단지의 위생적인 환경을 개선시키는 공동주택단지용 음식물처리기를 성공적으로 설치하는 등, 청결하고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에코 스마트측은, 국제보트쇼 같은 세계적인 규모의 국제적인 행사나 전시장에는 음식물처리기렌탈을 해주어 우리나라의 청결하고 깨끗한 환경조성과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따라서 행사 주최측은 음식물 처리기를 비싼 값에 구입할 필요 없이 단기간 대여를 통해 뒤처리 걱정 없이 깨끗한 환경에서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

도움말: 에코스마트(주)
홈페이지: www.eco-smart.co.kr
렌탈문의: (031)366-8521-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