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00만원 있으면 로또아파트 무조건 잡아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꼼꼼히 따져보고 잘 고른 미분양 아파트가 로또가 될 수 있다.

로또 있는 곳에 로또가 있다. 이 말은 개발의 호재가 있는 곳에 개발에 따른 기대수익이 존재하며 그 개발의 크기에 따라 가치의 크기도 달라진다는 뜻이다. 현재는 부동산 투자 암흑기에서 벗어나 부동산투자의 호황으로 진입하기 직전의 초입에 들어섰다.

신동아파밀리에(하이파크시티) "돈 뭉치!"

"생각하면 생각대로" 신동아파밀리에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풀면서 아파트 투자열기가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아파트에 대한 양도 소득세 감면조치(과밀억제지역 60%, 비과밀억제지역 100%)를 발표한 후 감면 혜택을 받는 단지에 매수세가 두드러지면서 잠자던 아파트분양시장을 일깨우며 전매제한(투기과열지구해제)이 풀리면서 시세 차익을 노려볼만한 좋은 기회다.

대출 금리가 내리고 아파트 값도 바닥을 찍었다는 인식이 많아 주택 수요자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더불어 금융권과 건설사의 워크아웃 여파로 건설사들이 부지를 대거 처분하거나 미분양을 우려해 토지보상이 지연되면서 대지조성 공사나 택지 공급 등 후속 일정이 함께 늦춰질 수 밖 에 없어지면서 주택경기 위축으로 지금 당장은 문제가 없지만 경기 회복국면에 접어드는 2∼3년 뒤 주택공급 부족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양도세 60%감면받는 아파트는 전용면적이 149㎡(45평)분양평수 60평내외 조건이므로 아파트를 늘려갈 실 입주자나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또 한 현재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360만 가구 중 중대형아파트는 20%정도인 74만 가구에 불과하다. 이 같은 희소가치가 중장기적으로 부각돼 중대형 아파트가 화려한 부활을 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을 얻고 있다.

일산 고양시 명품신도시 '덕이지구 신동아 파밀리에' 신규 계약자는 계약금 5%만 있으면 중도금 60% 전액이 무이자이며 담보 인정비율(LTV)이 60% 총부채 상환율이(DTI)도 없어져 입주 시까지 추가 부담이 없고 발코니 확장, 고급옵션(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등이 무상제공이 되므로 최초 분양가 대비 10% 할인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031)932-0822

이런 호조건으로 유동성 자금이 투기로 흐르자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도 많다.

부동산시장으로 과도한 자금이 몰리는 것을 염려하여 "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를 강화하거나 투기지역을 추가 지정(2009년5월19일자 매일경제참조)하게 되면 주택을 구입하는 조건이 한시적(2009년2월12일∼2010년2월11일까지) 적용되므로 미분양주택의 구입을 서둘러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더불어 일산 장항동 일대에 대규모 정보산업단지와 주거, 상업, 문화 시설을 갖춘 지식기반 정보단지인 브로멕스 드림 필드(Bromex Dream Field), 동남아지역의 한류문화 미디어 컨텐츠 관광사업으로 고양시와 경기도 관광공사가 추진 중 인 한류월드, 국제전시장 킨텍스 2차 확장, 차이나타운, 아쿠아리움, 도심공항터미널,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업.운영할 국내 최대 규모의 현대백화점과 홈플러스 등이 '신동아 파밀리에'의 향후 가치를 더욱 높여 자급자족의 도시로 거듭난다.

또 "경의선 복선전철, 제2자유로 개통과 더불어 양도세 감면 혜택 만으로 일산 덕이지구 아파트는 입주 후 상당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입지 및 분양 조건을 상담하려는 문의전화가 하루 500통을 넘고 있다"고 밝혔다.

* 경의선이 복선 전철화 되어 탄현역에서 용산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단지 내 수영장 영어마을이 들어서고 대규모의 공원 및 학군이 유치된다. 031)932-0822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