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소식>'노래의 보석함' 음반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밀밭에서'등 31곡수록

…본지에 인기리에 연재중인 시리즈'노래의 보석함'에서 소개하고 있는 추억의 노래를 담은 음반이 EMI레이블로 출시됐다.

'노래의 보석함'(사진)이란 타이틀로 아일랜드 민요'아 목동아',스코틀랜드 민요'앤니 로리''밀밭에서''즐거운 나의 집',독일민요'나비야 나비야''소나무야',포스터의'스와니강'등 이미 소개된 노래와 함께 멘델스존의'노래의 날개위에',슈베르트의'음악에''송어''아베 마리아''들장미',질허의'로렐라이',미국민요'어메이징 그레이스'등 모두 31곡이 수록돼 있다.추억과 함께 학창시절을 되새기게 하는 주옥같은 노래들을 빈 소년합창단,로저 와그너 합창단,소프라노 키리

테 카나와 등이 연주한다.02-3449-9400.

금난새씨의 음악동화

…감성지수(EQ)를 높여주는 금난새의 클래식 음악동화'내 사랑하는 아이를 위하여'가 서울음반으로 출시됐다.'파랑새를 위하여''백조의 호수''잠자는 숲속의 공주''호두까기 인형'등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을 곁들인 동화.

청소년음악회로 유명한 지휘자 금난새(수원시향 상임지휘자)씨가 내레이션을 맡았다.02-784-9820.

맥퍼린 오페라 작곡

…첼리스트 요요마와 함께 녹음한 크로스오버 앨범'허쉬'에 이어 4월초 아프리카의 성가를 모은 보컬 앨범'서클 송'(소니 클래시컬.19일 현재 빌보드지 크로스오버 차트 6위)을 내놓은 지휘자 바비 맥퍼린이 최근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으로부터 신작 오페라 '성 세칠리아'의 작곡을 위촉받았다.음악의 여신 산타 세칠리아를 기리는 이 작품은 오는 99년 11월2일 샌프란시스코 전쟁기념관 오페라하우스에서 초연될 예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