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과 경북도민 여러분! 여수로 관광 오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수시가 대구 경북권을 대상으로 진행한 ‘관광 설명회’가 대구 경북권 여행 관련 단체장과 여행사 대표 등 100여명을 참석한 가운데상황리에개최됐다.


11일 대구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구 경북 지역 관광객 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여수시가 마련한 것으로 여수시청 관광문화수산국 강영식국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 5명이 직접 행사장에서 여수 홍보에 나섰다. 여수시는 이 자리에서 오동도, 향일암 등 여수의 뛰어난 자연 경관과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을 적극적으로 부각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현장에서‘여수 바로 알기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여수 여행 체험자 동영상 상영’, ‘여수 여행상품 안내’ 등 흥미로운 이벤트 요소를 가미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날 진행된 ‘여수 바로 알기 퀴즈’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 [여수10경] 및 여수 관광객이 인터넷에 올린 한정식 상차림 사진을 보고 얼마짜리 밥상인지 등을 맞추는 내용 등이었으며 주최 측은 즉석에서 우수 정답자를 선정해 여수 여행상품권과 숙박권 등을 증정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구 사립유치원 연합회 서태옥회장은“지루하고 딱딱한 여느 행사와는 달리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유도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청 관광문화수산국 강영식국장은“2012년 세계박람회까지 국내외 관광객 1,000 만명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른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여수시와 대구시는 각각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 대회 등국제 행사를 앞두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O월부터 영•호남 트라이앵글 의료관광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중국 방송국등과 함께 연예인 아카데미등을 대상으로 관광 및 의료관광 마케팅을 의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여수시청>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