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채널톱>SBS 오늘밤 12시 '파바로티 대공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20일 밤12시 SBS-TV .파바로티 대공연-팝과 클래식의만남'은 지난 6월20일 북부이탈리아 모데나에서 열렸던 루치아노 파바로티와 그의 친구들인 엘튼 존.에릭 클랩턴등의 공연실황녹화중계다(본지 11월12일자 41면 참조).
이번 공연은 91년부터 파바로티 자신이 펼치고 있는 자선공연가운데 네번째로 보스니아 어린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정식명칭은 .Pavarotti & Friends For War Child'.모데나는 파바로티의 고향으로 세번째 공연 이 열린 곳이기도 하다.
에릭 클랩턴은 .Holy Mother'를 들려주며 뮤지컬스타라이자 미넬리는 .뉴욕 뉴욕'을,켈리 패밀리는 .아베 마리아'를 파바로티와 함께 열창한다.리트피바.주케로등 현재 이탈리아에서 인기 최상인 팝가수들도 등장해 분위기를 돋웠 다.
이 공연이 음악역사상 잊혀지지 않게 된 또 하나의 이유는 다름아닌 전설적 재즈기타리스트 세명의 재결합.
81년 단 한장의 앨범만을 발표한채 각자 솔로의 길을 걸어왔던 존 맥로플린.알 디 메올라.파코 데 루치아 트리오가 이 공연을 계기로 신작앨범 .앨럽'을 발표하고 세계순회공연을 선언하고 나섰다.
이밖에 인기 절정의 팝가수 조앤 오스본과 셰릴 크로도 파바로티의 친구로 등장하며 존 세카다도 이에 합류.오스본은 파바로티와의 듀엣 공연후 “눈과 귀가 열리는 체험이었다”며 공연소감을밝히기도 했다.
마지막 무대는 엘튼 존등 출연자 전원이 다함께 부르는 .Live Like Horses'.팝칼럼니스트 임진모씨와 테너 임웅균씨가 해설자로 나와 이해를 돕는다.
〈박신홍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