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32회 중앙광고대상 수상소감-소비자 인기상 "크리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지금까지 마케터로 활동해오면서 예측가능했던 결과가 있었다면 항균주방세제 「크리어」였습니다.국내최초로 개발된 항균주방세제 크리어가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소비자 호응을 얻었기 때문입니다.이는 매장에서의 관찰조사를 통해 직접 제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닐슨자료기준 대형슈퍼마켓에서 출시 3개월만에 7.2% 시장점유율을 거둘 수 있었던 쾌거는 그야말로 전무후무한 성과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품 컨셉트 뿐만 아니라 고급주방세제 하면 초록색으로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었으나 소비자가 원하는 컬러가 획일화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착안해 당근색을 사용함으로써 주방에 인테리어 개념을 도입했고 이는 실질적인 성능인 항균위생효과와 도 잘 어울리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명 역시 큰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세균을 없애준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크리어」상품명을 사용한 것은 깨끗한이미지 부각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발음하기 쉽고,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선정한 것입니다.이러한 모든 오늘의 영광을 지혜로운 판단과 성원을 아끼지 않은 소비자들께 돌리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