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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코리아, 진화된 매스티지 풀 HD TV 브라비아 W4000 시리즈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화질, 음질의 사실감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 ‘드로우 더 라인(draw the LINE)’을 적용한 매스티지 풀 HD TV 신제품 ‘브라비아 W4000 시리즈’의 출시를 오늘 발표했다.

‘브라비아 W4000 시리즈’는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도록 디자인은 마치 선을 그린 듯 화려함을 최소화하겠다는 브라비아의 디자인 콘셉트 ‘드로우 더 라인(draw the LINE)’과 수많은 별이 떠있는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미드나이트 블루(Midnight Blue) 컬러 프레임을 적용했다. 더불어, 국내 출시된 브라비아 모델 최초로 차세대 영상기술인 ‘브라비아 엔진 2(BRAVIA Engine 2)’ 탑재 및 모션플로우 120Hz, 보이스 줌 등 최신 영상, 음성 기술을 도입해 시청각의 현장감을 높였다. 브라비아 W4000 시리즈는 52(132cm), 46(117cm), 40(102cm) 인치의 총 3종(KDL-52W4000, KDL-46W4000, KDL-40W4000)이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60만 원, 270만 원, 180만 원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W4000시리즈를 포함한 모든 브라비아 구매 고객에게 스카이라이프 HD 무료시청권 등 다양한 상품과 경품을 제공하는 브라비아 W4000 시리즈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며, 실제 판매는 10일부터 시작된다. 더불어, 소니 스타일(www.sonystyle.co.kr) 등을 통해 KDL-40W4000 모델을 한 달간 체험할 수 있는 고객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소니 코리아의 브라비아 마케팅 팀장 강국환 과장은 “올림픽, 바캉스 등 여러 특수를 고려해 브라비아 전 모델 대상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W4000 시리즈는 디자인, 화질, 음질에서의 큰 도약 이외에도 고유가 시대에 필요한 친환경 기술이 적용돼 더욱 인기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는 소니의 디자인 콘셉트 ‘드로우 더 라인(draw the LINE)’
2008년 브라비아 디자인 콘셉트인 ‘드로우 더 라인’은 TV 시청 시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브라비아 화면에만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화려한 디자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해 마치 ‘선을 그린 듯’한 디자인을 뜻한다. 브라비아 W4000 시리즈의 프레임 컬러인 미드나이트 블루(Midnight Blue)는 TV가 켜져 있을 때는 스크린만을 부각시키고, TV가 꺼져 있을 때는 프레임의 블루 컬러 파우더를 통해 수많은 별이 떠 있는 밤하늘의 느낌을 표현한다. 이로 인해 포토 모드(Photo Mode) 기능을 통해 사진을 감상할 경우 마치 미술관의 작품 사진을 보는 듯한 세련된 느낌을 준다. ■ 화질 및 음질의 사실주의 브라비아 W4000 시리즈에는 국내 출시 모델 최초로 27년간의 소니 HD 방송 기술이 집대성된 2세대 영상기술 ‘브라비아 엔진 2’가 탑재됐다. 브라비아 엔진 2는 소니 HD 영상전문 장비와 최적으로 조화돼, 제작자가 의도한 본래 색상을 가장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재현한다. 또한, 모션플로우 120Hz 기능이 탑재돼, 빠르게 움직이는 스포츠나 액션 영화에서 좀 더 부드럽게 볼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영화의 경우 24 프레임 프로그래시브를 지원해 추가변환 없이 100% 오리지널 필름 느낌대로 시네마 모드로 즐길 수 있으며, 게임 등에서도 게임모드를 통해서 보다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음질 면에서도 브라비아 W4000 시리즈는 소니가 수년간 귀의 소리 인식 과정을 연구한 결과에 따른 새로운 뉴 S-포스 프론트 서라운드(New S-Force Front Surround) 기능을 통해 소리를 벽이나 바닥에 튕기지 않고 직접적으로 전달해 TV 스피커만으로도 사운드의 현장감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사람 음성 음역대의 크기만을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줌(Voice Zoom) 기능을 통해 스포츠 중계 시청 시 유용하다. ■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한 친환경 기술 브라비아 W4000 시리즈에는 친환경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시청 환경에 따라 밝기를 최적으로 조절하는 ‘라이트 센서(Light Sensor)’ 기능, 절전모드를 지원하는 ‘파워 세이빙 모드(Power Saving Mode)’, PC와 연결할 경우 자동적으로 전원을 관리하는 ‘PC 전원 관리’ 기능 등을 통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이외에도 브라비아 W4000 시리즈는 리모콘을 볼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TV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XMB(XrossMediaBar) 인터페이스와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하는 3D GUI 등이 탑재됐으며, HDMI 케이블을 통해 핸디캠,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을 단 한 번의 조작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브라비아 싱크(BRAVIA Sync) 기능 등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브라비아 W4000 시리즈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 총 행사기간: 7월 1일(화) ~ 8월 31일(일) * 예약 판매는 전국 유명 백화점 및 소니스타일에서만 진행하며,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신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벤트 1. 브라비아 W4000 시리즈 예약판매 이벤트 2. 브라비아 스페셜 이벤트 이벤트 3. 브라비아가 드리는 특별한 경품 이벤트 행사기간 내 브라비아 구매 후 정품 등록 및 설문에 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 정품 등록기간: 7월 1일 ~ 8월 22일 (당첨자 발표: 8월 30일) * 정품 등록: SCS 소니 고객지원 사이트 (http://scs.sony.co.kr/reg) * 경품내역: 브라비아 KDL-46W3500 (1명), 블루레이 플레이어 BDP-S1E (1명), 플레이스테이션3 (3명), 마이크로 오디오 CMT-EH15 (10명), 클리닝키트 (100명) ■ W4000 시리즈 출시 기념 체험 행사 소니 스타일(www.sonystyle.co.kr) 등을 통해 브라비아 W4000 시리즈 KDL-40W4000을 약 한 달간 체험해 보고 PlayStation 3, SK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 소비자 문의처 : 소니 코리아 고객 상담실 1588-0911 <본 자료는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소니 코리아>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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