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어하루한마디>무엇을 권하시겠어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0면

What do you recommend? 미국생활을 하는 분중에는 미국 식당에 가고 싶긴 한데 음식 메뉴가 생소해 무엇을주문해야 할지 몰라 식당에 가는 것을 꺼리는 분도 더러 있다.
무슨 음식을 선택해야 할지 자신이 없을 경우 웨이터나 웨이트리스에게 『무슨 음식을 권하시 겠어요』라고 조언을 구해보는 것이좋은데 여기에 해당하는 적절한 영어표현이 『What do you recommend?』다.『What do you recommend?』와 비슷한 표현에 『What do you suggest?』가 있다.
또 그 음식점에서 제일 잘하는 요리를 알고 싶을 경우 『What's your specialty?』(이 집에서 제일 잘하는음식이 뭡니까)라고 물어보면 된다.
A:Excuse me,waitress.
B:Yes,can I help you? A:This is the first time I've been here.
You specialize in seafood,don't you? B:Yes,we have smoked salmon and lobster on special today.
A:What do you recommend? B:I'd recommend the smoked salmon,sir.
A:여보세요,웨이트리스.
B:네,뭘 도와드릴까요? A:이 음식점은 처음인데요.여기는 해물 요리가 전문이지요? B:네,오늘의 특별요리는 훈제 연어와바닷가재 요리입니다.
A:무엇을 권하시겠어요? B:훈제 연어를 권해 드리겠습니다,손님. *specialize in:~을 전문으로 하다,전공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