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시장, 친환경상품으로 연다 … 제5차 친환경상품 CEO 포럼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친환경상품의 보급을 촉진하여 궁극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발족한 생산∙소비∙유통 기업 간 네트워크 ‘친환경상품 CEO 포럼(이하 포럼)’의 5차 포럼이 오는 4월 16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 3층 미팅룸(반포동 소재)에서 개최된다.
제5차 포럼은 필립 티에보 EU 대표부 대사, 이상영 친환경상품진흥원장, (주)리바트, (주)LG생활건강, 소니코리아, 유한킴벌리 등 60여 개 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금번 포럼에서는 필립 티에보 EU 대표부 대사가 ‘EU의 친환경상품정책 현황’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전 세계적으로 크고, 영향력 있는 유럽의 시장에 우리 기업이 진출함에 있어 장벽이 되고 있는 환경 관련 규제 등 친환경상품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선대응하여 국제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동 주제에 대해 참여기업 간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특히, 지난해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UN기후변화회의에서 채택된 ‘발리로드맵’에 의해 2013년부터 전 세계 국가에서 온실가스 감축이 의무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기업의 환경경쟁력 확보가 중요한 화두로 등장할 전망이다.
이에 우리 기업이 ‘친환경상품 CEO 포럼’을 통해 선진 환경정책 및 환경기술 등의 동향을 미리 파악 및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생산∙소비를 위한 선도자 대열에 적극 동참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