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산업 관련 학과 눈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인천 부천지역은 수도권의 대표적인 산업 지역이다. 이 지역의 전문대들은 중견 산업인을 육성하는 유망학과를 앞세워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전문대학의 IT계열 컴퓨터제어과는 컴퓨터와 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각종 전기, 전자, 전산, 기계 및 로봇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중견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프로그래머블 로직 콘트롤러와 로봇 등에 의한 자동화 기술을 습득하고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제어계 설계와 제어 시스템 등을 교육한다.

부천대학은 지난 1999년에 개설된 캐릭터애니메이션과를 올해 부터 FX 애니메이션과로 변경하고 FX 애니메이션이라는 특수 분야를 개설했다. 특수효과 CG, 3D 애니메이션, 3D 게임그래픽을 한 분야로 하고 2D 애니메이션, 2D 게임그래픽, 팬시디자인을 또 하나의 분야로 하여 전공에 따라 실무형 교육을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경인여자대학의 피부미용과는 토털 미용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과학적으로 습득하며 건강한 미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과 응용력을 갖춘 아티스트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이 대학은 설명했다.

 2년간의 교육과정은 전문 미용인이 되기 위한 과정으로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과목으로 나뉘며 각 분야별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유한대학의 패션디자인과는 패션디자인, 의류생산, 패션상품기획 분야에서 요구되는 패션 전문인 양성을 위해 기술적인 실무 교육을 기본으로 창의력 개발과 패션시장 및 유통에 관한 지식을 중점 교육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 패션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한 디자인 및 패턴 제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내 유한디자인인력개발원이 운영되고 있다.

재능대학은 국제적인 전문 조리인 양성을 목표로 호텔외식조리과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2008학년도에 첫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 정원은 160명. 이중 40명은 조리과학고 등 (조리 관련 전문) 고등학교에서 조리 분야를 전공한 학생들로 충원하고 나머지 120명은 기타 인문계와 실업계 고교 출신을 뽑을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