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봉사로기쁨찾자>26.27일 경연대회 신청자명단 4차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1면

中央日報가 한국방송공사(KBS)등과 공동주최하는「전국자원봉사경연 대축제」(26,27일) 참가 신청이 마감일인 24일 오전까지 10만명을 넘어서는등 열풍을 몰아오고 있다.
특히 부산시.강원도외에 대구시.광주시.전라북도.경상북도가 中央日報와 공동주최자로 참여,이번 경연이 범 국민적인 축제로 펼쳐지게 됐으며 마감이 임박해지면서 전국 곳곳에서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中央日報는 사무국의 고성능 팩시밀리가 쉴새없는 신청으로 마비돼 시민.단체들이 불편을 호소하며 마감일을 연기해 주도록 강력히 요청해옴에 따라 당초 경연신청마감 시한을 경연당일까지 연기하고 접수 팩스도 2대 더 늘렸다.
경연참가를 원하는 개인.단체는 팩시밀리(02)(751)9688,9640,9679 또는 전화 (02)(751)9066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24일 오전까지 접수된 신청자중에는 MBC-TV의 인기드라마『종합병원』의 최윤석PD를 비롯해 신은경.구본승.이재룡.박소현씨등 출연진이 아주대병원 소아과병동을 찾아 어린이환자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위로잔치를 벌이겠다고 알려왔다.
〈 관계기사 21面〉 또 제일은행은 이철수(李喆洙)은행장등 본부및 전국지점 9천여명이 남산등 전국 곳곳에서 일제히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서울 혜성여상 학생 3백12명이 26일 아현동 굴레방다리에서환경정화활동을,한국조류협회 어린이회원 1백80명은 공원등에서 새 모이주기활동을,경북 칠곡군 동국전문대학(학장 李永尙)총학생회.교수등 1백명이 26일 대창양로원을 방문해 사할린에서 영주귀국한 고령동포 위로잔치를 벌이기로 하는등 시민.학생.주부들의신청이 봇물을 이뤘다.
행정부에서는 식품영양학 박사인 김숙희(金淑喜)교육부장관이 여직원등 64명과 함께 두 팀으로 나눠 25,26일 이틀간 서울맹학교를 방문해,김장과 청소를 하기로 했다.또 이준해(李俊海)서울시교육감도 26일 라파엘의 집을 방문,수용아동 의 급식과 청소를 한다.
김철수(金喆壽)상공자원부 장관은 26일 1급간부및 여직원 30명과 함께 양재동 작은둥지 양로원에서,윤동윤(尹東潤)체신부장관은 여직원모임 연랑회 50명과 함께 인사동 노인무료급식센터에서 노인들에게 식사대접및 위로.격려활동을 펼 예정 이다.
박윤흔(朴鈗炘)환경처장관은 25,26일 환경처가족 3만8천여명과 함께 사랑의 헌혈운동을 벌이기로 했으며 황길수(黃吉秀)법제처장등 20명은 성로원 아기집을 찾아 고아들을 돌보고 세탁.
청소도 하기로 했다.
군(軍)에서는 김홍렬(金弘烈)해군참모총장이 군의관.조리사등 20명과 성애경로원을 방문,노인건강진단.주변청소를 하고 김장을돕기로 하는등 제8사단.1101야전공수단등이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알려왔다.
사법부에선 최종영(崔鍾泳)법원행정처장이 이날 법관.여직원등 40여명과 함께 화곡3동 천사종합복지원을 찾아 청소.빨래.위문품전달등 자원봉사를 하겠다고 신청했다.
입법부에서는 구천서(具天書)의원이 서울과 청주에서 농산물 가공공장 노력봉사와 우리 농산물애용 캠페인등을 펴기로 했다.
〈金泳燮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