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화제>투캅스 속편 준비/성철스님 일대기 영화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경찰을 소재로한 코믹액션영화로 흥행에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투 캅스』(강우석 감독)의 속편이 연내에 제작된다.
속편은 안성기.박중훈 콤비를 또다시 기용,올 하반기 제작에 들어갈 예정.전체적인 구성과 스타일은 1편과 비슷하지만 1편의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액션연출의 허술함을 보완하고 배경을 홍콩등국제적인 무대로 넓힐 예정이라고.
○…지난해 11월4일 열반한 성철스님의 일대기가 영화화될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독실한 불교신자인 한갑진씨가 운영하는 한진영화사는 올 4월께본격제작에 들어갈 것을 목표로 영화화 준비에 나섰다.
연출은『화엄경』을 만든 장선우감독이 유력하며 시나리오는 이미영화화된 바 있는 소설『만다라』의 작가 김성동씨가 맡을 예정이다. 영화제목은 성철스님의 유명한 법어를 딴『산은 산이요,물은물이로다』가 될것으로 보인다.
***첸 카이거.장국영 내한 ○…『패왕별희』의 감독인 첸 카이거와 주연인 장국영이 2월9일께 방한할 예정이다.
『패왕별희』의 수입사인 하명중영화제작소 초청으로 방한하는 이들은 기자회견 및 국내팬들과 대화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시사회 모니터요원 모집 ○…영화기획사인 신명기획은 잠재영화관객 개발과 영화홍보의 과학화를 위해 시사회 전문 모니터회원을 모집한다.
모니터회원들은 개봉전 영화시사회에 참석한후 토론 및 설문조사를 통해 영화홍보의 전략 마련등에 참여한다.자격은 영화를 좋아하는 학생 및 일반인으로 모집기간은 1월31일까지.문의 (522)87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