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영화>말이라불린사나이2,아빠는청춘,여탐정코델리아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인디언들의 문화와 정신세계에 대한 동경을 그린 작품.인디언들의 야만성과 잔인함을 부각시켰던 다른 서부극과는 크게 다르다.
KBS-1TV 12일 밤9시30분.
인디언들 사이에 「말」로 불렸던 존 모간.신비스럽고 평화로운인디언들의 정신세계를 접했던 그는 영국으로 돌아갔다 서구문명의무상함을 느끼고 다시 인디언들의 세계로 돌아온다.감독 어빈 카스터,주연 리처드 헤리스.게일 손더가드,76년 작품,1백25분.★★★.
***아들위해 大學입학 ***아빠는 청춘 아들을 위해 대학 신입생이 된 늙은 아버지가 벌이는 해프닝을 그린 휴먼터치 코미디물.MBC-TV 11일 밤9시50분.
미국 유명 의류메이커의 회장인 손튼은 40년대 아버지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 학문적 재산에서는 무일푼이나 마찬가지다.
우연히 학교를 찾았다가 아들의 고민을 알게된 손튼은 아들이 자신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아들과 함께 공부하기로 결심,최고령 신입생으로 대학에 입학한다.
감독 앨런 메터,주연 로드니 댄저필드.셀리 캘러맨,86년 작품,1백분.★★★.
***무인도…돈…음모…배신 ***깊은 밤의 항해 무인도에 숨겨진 거액의 돈을 놓고 벌이는 음모와 배신을 그린 스릴러.KBS-2TV 11일 밤9시.
쿠바에 카스트로정권이 들어설 무렵 미해군 경비대는 쿠바에서 카지노사업을 하던 미국인들의 돈을 모아 한 무인도에 숨긴다.
제이슨함장의 지시로 현금이 든 짐을 보관하던 몰리수병이 그 돈을 경비대건물 마루밑에 감춘다.순찰병에 들키게 되자 몰리는 순찰병을 살해한다.그 얼마뒤 제이슨함장도 의문의 자살을 한다.
감독 로저 홀츠버그,주연 페이 더너웨이.데니얼 트라반디,88년 작품,1백15분.★☆.
***女탐정,위장殺人 추적 ***여탐정 코델리아 아마추어 여탐정이 자살로 위장한 살인사건을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린 추리극.KBS-2TV 12일 아침10시55분.
사설탐정의 조수로 일하던 미모의 처녀 코델리아는 탐정 마크가자살하자 직접 사건해결을 맡게 된다.의혹의 껍질을 하나하나 벗기면서 코델리아는 진실에 접근해간다.정원사의 아들이었던 마크의아버지 칼렌다는 집주인의 딸 이브와 도망가 결 혼에는 성공하나아이가 없어 이브의 친구인 리밍과의 사이에서 아들 마크를 얻고는 이브가 낳은 것처럼 꾸민다.감독 크리스토퍼 페티트,출연 빌리 화이트로.피파 가드,81년 작품,90분.★★★.
***청춘남녀 사랑의 여로 ***꿈으로가는 자동차 사랑의 의미를 찾아 여행을 떠난 청춘남녀의 사랑을 그린 전형적인 킬링타임용 영화.SBS-TV 12일 낮2시.
부잣집 외동딸 제이시에게는 약혼자 케빈이 있으나 약혼자한테서늘 부족함을 느낀다.
반면 제이시의 친구 거스는 홀어머니밑에서 자란 억센 아가씨.
어느날 거스가 제이시를 찾아 같이 여행을 떠나자고 제안한다.
감독 짐 존슨,주연 제니퍼 러넌.킴벌리 피스턴,86년 작품,1백10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