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과 학위, 그리고 공인된 자격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치열한 경쟁 시장인 현대사회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자기계발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으며, 이미 많은 직장인들이 평균 하루 자기계발에 들이는 시간이 1시간 33분으로 조사되었다.

2001년 3월, 세종사이버대학교를 비롯한 9개 사이버대학이 공식 출범하며 원격대학교육 시대를 연지 7년여의 시간이 지났다. 사이버대학교는 자신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학위뿐 아니라 인맥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이버대학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e러닝을 기반으로 해 기존 대학교육의 '틈새시장'으로 인식되며 그 활용이 점차 늘어가는 추세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학생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할 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능력과 학위 뿐 아니라 사회에서 공인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는 많은 학생들은 이미 직장에 재직중인 셀러던트로 좀 더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이나 이직을 하기 위한 지식 습득 등의 이유로 진학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올 3월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제 5대 총장으로 취임한 이병화 총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커리큘럼과 자격증 연계과정을 통해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각 종 국내외 자격증, 인증서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위 그 이상의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실용적인 학문과 학생을 위한 편의 서비스 제공, 학생의 부담을 최소화 하는 다양한 장학혜택 등 이를 충실히 이루어 나가고 있다.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교육콘텐츠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최우수 평가까지 받은 우수한 강의콘텐츠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대만에 수출이 되기도 했으며, 이러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한 삼성전자, KT, KBS, 유한킴벌리, 포스코, 신세계, 대한항공, 대명레저, 인터컨티넨탈호텔,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대우조선해양, 아주그룹 등 국내 유수기업과 교육협약을 맺고 사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7월2일(월)부터 7월19일(목)까지 07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www.sjcu.ac.kr / 총장 이병화)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지원 가능하며, 모집전형에는 일반전형, 직장인특별전형(직장인, 자영업자 등), 장애인포함특별전형(1~6급 장애인 및 그 가족, 기초생활수급자, 만 60세 이상자)으로 선발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직장인특별전형 입학금 20만원 감면, 시각장애인 및 시각장애인협회 임직원 수업료 50%감면, 1~6급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만60세 이상자 수업료 20% 감면 등의 특전으로 직장인들과 교육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장학 혜택을 마련했다.

2005년에 이어 2007년 교육부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KT와의 정보화 사업을 통해 올 9월부터 새롭게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학사운영과 교육시스템은 사이버대학교 최고수준임을 자부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이병화 총장은 “우수한 교수진과 이에 걸맞는 교육콘텐츠 그리고 다양한 학생서비스를 갖춘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교 진학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입학 문의: 세종사이버대학교 ( 02-2204-8000, apply@sjcu.ac.kr )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