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사랑요리] '오가도' 냉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아들 녀석이 어제 휴가를 나왔습니다. 부자 간에 모처럼 외식을 하자고 했더니, 아들은 더워서 꼼짝하기 싫다며 잠이나 실컷 자겠다고 했습니다. 일.이병 때는 안 그랬는데 상병을 달아 그런지 제법 군대밥 먹은 티를 내네요. '부대 들어가면 더욱 더워질 텐데 더위라도 먹으면 어쩌나'하는 노파심이 생겼습니다. 집에서 더위를 슬기롭게 이길 수 있는 별미를 만들어 주기로 하고, 요리책을 뒤져 '오가도' 냉국을 만들었습니다. '오가도'란 오이.가지.도토리묵의 머리글자 모음입니다. 즉석 창작요리인지라 맛에 대한 걱정이 앞섰지만 잠에서 깬 아들은 환상적인 맛이라며 밥까지 말아 두 그릇이나 먹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군 생활 힘들지? 시원하게 먹고 최선을 다해라."

한금희(50.대전광역시 중구 문화동)

■재료=오이.가지.도토리묵.양파.풋고추.홍고추.다진마늘.대파.다시마 국물.

■무침 양념=국간장 2.5큰술, 식초 2.5큰술, 고춧가루 약간, 다진마늘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소금.통깨 약간씩

■만드는 법=오이와 양파는 가늘게 채를 썰어 둔다. 가지는 세로로 잘라 찜통에 찐다. 먹기 좋은 크기로 도토리묵을 썬다. 미리 썰어놓은 오이.양파.도토리묵.가지를 양념으로 무친다. 가늘게 썬 대파 등을 올리고 찬 다시마 국물을 부어 낸다

◆week&과 동양매직이 공동으로 엄마.아내.애인.친구를 위해 만든 '남자의 사랑 요리'를 찾습니다. 사랑이 담긴 사연과 요리법을 동양매직 홈페이지(magic.co.kr)에 올려 주세요.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해 55만원 상당의 동양매직 스팀오븐을 드립니다. 나이와 요리 주제는 자유지만 '남자'가 직접 만들고 본인이 글을 써야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멋진 제목과 예쁜 요리 사진, 재미있는 해프닝을 상세히 담아 주세요. 수상작은 week&에 발표합니다. 02-2240-77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