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쁜 직장인을 위한 주말 라식프로그램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주5일 근무의 평준화로 주말을 이용해 라식 수술을 받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라식수술을 위해서는 라식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검사시간이 보통 2시간 정도이므로 평일에는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다. 이런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 라식프로그램을 평화의빛성모안과원장(www.lasiklens.org)의 도움말로 소개한다.

금요일 야간 수술

금요일 야간이나 토요일에 검사를 받고 그 다음주 금요일 야간에 수술을 받는 방법이다. 수술 다음날인 토요일 안과에 내원해 간단한 진료를 받은 뒤 일요일까지 휴식을 취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요일 야간검사 후 토요일 수술

금요일 퇴근 후 야간에 검사를 받고 다음 날 토요일에 수술하는 방법이다. 금요일은 대부분 야간진료를 실시하기 때문에 검사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런 경우 수술날을 기준으로 소프트렌즈는 1주일, 하드렌즈는 2주일 전에 착용을 금지하고 안경을 착용한 상태로 지내다가 수술을 받아야 한다. 라식수술은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일요일 하루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월요일 출근이 가능하다.

토요일 당일 검사 후 수술

토요일 오전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고 당일 3~4시간 후에 수술을 받는 방법이다. 거리가 먼 타 지역에서 오는 경우 하루만에 검사와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수 있다. 검사 당일에 수술을 받는 경우도 일정기간 렌즈 착용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에 스케줄을 잘 조정해 예약하면 된다.

도움말: 평화의빛성모안과(www.lasiklens.org/ 02-771-2002)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