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0명 중 4명, “내 아이 사기 살리려 영어캠프 보낸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07년 5월 22일, 서울 – 서울 및 수도권 일대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학부모들 10명 중 7명(68.2%)이 올해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한 영어캠프 참가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아이들을 영어캠프에 보내는 주된 이유는 영어캠프가 보편화되고 있는 요즘 또래 사이에서 내 아이 사기를 살리기 위해서(36.4%)란 응답이 가장 많았고, 이어서 현지 외국인 친구들과 어울려 영어를 배우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하기 위한 것(28.1%)으로 집계됐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10명 중 6명(58.8%)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학연수를 희망하고 있지만, 경제적인 여건(32.6%)과 어학연수의 경험이 100% 취업 보장으로 이어지지 않는 국내 현실(27.2%), 어학연수 프로그램의 차별화 부족(13.3%) 때문에 결정을 망설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런 이유로 최근 국내 유학시장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영어를 배우는 국제 영어캠프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대학생 대상으로는 저렴한 연계연수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명품 어학연수 프로그램, 취업을 겨냥한 인턴십 프로그램의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양상이다.

학부모들, 해외 현지 아이들과 어울리며 영어 배우는 국제 영어캠프에 관심

국내 최대의 유학전문기업인 iAE 유학네트(대표 김옥중, www.eduhouse.net)가 자체 조사한 이번 설문은 2007년 올 한 해의 유학 및 어학연수 트렌드를 반증하는 결과로, 오는 5월 25일(금)부터 26일(토)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 2층에서 개최할 ‘세계 유학•어학연수 박람회’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는 초등학생 대상의 영어캠프는 단순히 영어학습이 주된 목적이던 과거와는 달리, 해외 현지 아이들과 어울리며 영어를 배우고 친목을 도모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iAE 유학네트의 해외 영어캠프는 한 번 다녀왔던 학부모들이 2, 3차 신청하는 등 참여 빈도 수가 늘고 있는 것도 눈에 띄는 현상이다.

이에 iAE 유학네트는 이번 박람회를 “2007 여름방학 출발 어학연수 특집 설명회”라는 컨셉으로 진행하여 관련 유학정보를 대거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영어캠프 관계자를 직접 초빙해 조기유학 시장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성공적인 조기유학의 첫걸음을 떼는 2007 해외 영어캠프 및 단기 스쿨링 선택요령과 커리큘럼, 학비 등의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한다. 그밖에 미동부 지역 관리형 조기유학 설명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들, 저렴한 연계연수와 취업용 인턴십 코스 등 차별화된 어학연수 선호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어학연수 및 유학 프로그램에도 지각변동이 나타난 것으로 드러났다. 요컨대 한 국가만을 고집하여 떠나던 예전과는 달리,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 국가를 둘러보며 ‘다양한 문화 체험’과 ‘영어 정복’이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려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이로 인해 연계형 유학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가격이 비싸더라도 차별화된 고급 커리큘럼으로 중무장한 명품 대학 부설 어학연수를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대기업 및 외국계기업에서 요구하는 비즈니스 영어를 체험하면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도 증가 추세이다.

이에 iAE 유학네트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저렴한 비용에 고급 커리큘럼으로 중무장한 명품대학 부설 어학연수 과정과 경제적인 연계형 유학연수 과정도 대거 선보여, 유학 준비생들의 상황에 맞는 선택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밖에 성공적인 어학연수 노하우 설명회와 일본 기숙사 설명회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대학유학, 어학연수, 조기유학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 휴학생, 일반인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상담을 희망하는 자는 iAE 유학네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접수를 하거나 현장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2007 유학매거진, 2007 일본유학매거진, 조기유학가이드, 고졸자유학가이드, 환율우대쿠폰,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3만원 상당의 사이버머니가 제공된다.

문의: 1588-1377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