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나에게 내가 보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 나에게 내가, 반지 등 주얼리를 선물하는 여성들이 요즘 많다. 승진·생일·출산 등 특별한 순간을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 스스로 축하하는 선물을 하는 것이다.

▶ 티파니 셀러브레이션 링

광고회사에서 AE(광고주 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조진희(28.여.경기도 안양시) 씨는 지난해 12월 거금 85만원을 주고 백화점에서 근사한 반지 하나를 샀다. 입사 3년 만에 어렵사리 첫 광고를 수주했고 이를 자축하는 의미에서 그녀는 스스로에 그 반지를 선물했다.

조 씨는 3년 전 서울 신사동에 있는 한 중견 광고회사에 입사했다. 광고기획에 남다른 재능을 보여 그녀는 입사 1년 만에 AE가 됐다. 조 씨는 그러나 곧 좌절을 맛봤다. 첫 프레젠테이션에 나섰다가 너무 긴장해 일을 망쳤던 것이다. 그 뒤 회사는 더 이상 그녀에 광고주 앞에 설 기회를 주지 않았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광고 플랜을 그럴듯하게 짜 놓으면 남자 동료가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광고를 수주해도 공은 모두 그 직원에 돌아갔다.

그녀는 어금니를 앙다물었다. 지난해 6월 서울 종로에 있는 한 프레젠테이션 학원에 등록해 기초부터 다시 배웠다. 3개월여 학원을 다니면서 어느 정도 자신감이 붙은 그녀는 모 IT 회사의 올해 광고기획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자신이 하겠다고 회사에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19일 프레젠테이션에서 그녀는 메이저 광고회사를 포함해 3개 경쟁회사를 제치고 1년치 광고를 척 수주했다.

조 씨는 뛸 듯 기뻤다. 이번 성과를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 이벤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백화점 주얼리 매장에서 반지 하나를 골라 인그레이빙(조각) 서비스를 요청했다. 그녀는 반지 안쪽에 'Overcome Myself 2006'을 새겨달라고 부탁했다. '나를 극복한 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나에게 내가, 반지를 선물하는 여성들이 요즘 늘고 있다. 반지는 사랑.프러포즈의 귀중한 증표로 통했다. 하지만 요즘은 소중한 순간을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 스스로 자신에게 반지를 선물하는 여성도 많다.

티파니 관계자는 "뉴욕.파리.도쿄 등 해외 커리어우먼 사이에 기념하고 싶은 날 스스로에 주얼리를 선물 하는 게 2~3년 전부터 유행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들 사이에 특별하고 소중한 순간을 오랫동안 기념하기 위해 스스로에 반지를 선물하는 게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주얼리 업계는 이런 수요를 겨냥해 최근 스스로에 선물할 수 있는 주얼리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티파니는 '셀러브레이션 링'을 판매 중이다. 이름 그대로 소중한 순간을 스스로 축하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사각의 루시다 컷, 라운드 컷의 영롱한 다이아몬드 반지를 비롯해 사파이어 등 유색보석이 화려하게 세팅된 여러 가지 디자인의 셀러브레이션 링을 선보이고 있다. 셀러브레이션 링은 여러 개를 겹쳐 착용하면 더욱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프레드는 '석쎄스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성공을 꿈꾸는 당당한 여성들이 선택하는 반지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화이트 골드 링에 다이아몬드를 부채꼴 모양으로 촘촘하게 세팅한 반지, 화이트.옐로 골드를 조화롭게 매치한 반지 등 여러 가지 디자인으로 내놨다. 썩세스 컬렉션은 원형과 사각형을 모티브로 디자인 됐다. 원형은 성공을, 사각형은 당당함과 강인함을 각각 상징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프레드는 이달 중순 쯤 화이트.핑크.옐로 등 3가지 골드가 볼륨감 있게 디자인된 '뉴 석쎄스 링'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불가리는 특별한 날 스스로에 선물할 주얼리 아이템으로 '참 브레이슬릿'을 제안했다. 옐로.화이트 골드, 다이아몬드 등 여러 가지 참 펜던트를 체인에 달아 그때그때 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는 팔찌다. 생일.승진.출산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을 때 참 펜던트를 하나씩 모으는 의미도 있고 다양한 연출도 가능하다. 긴 체인을 사용하면 목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

까르띠에는 '트리니티 펜던트'를 나를 위한 선물 아이템으로 제안했다. 국내에 100개만 한정 판매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이 회사 인기 모델인 트리니티 링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사랑.믿음.충성을 각각 상징하는 옐로.화이트.핑크 3색 골드 링이 겹쳐있는 디자인이다. 이 원들은 세로축을 중심으로 각기 자유롭게 회전한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