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경쟁력] 초고화력에 편의·안전성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로 요리를 빠르게 완성한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로 요리를 빠르게 완성한다.

전기레인지 업종 NBCI 평균은 79점으로 전년 대비 1점 상승했다. LG는 81점으로 3점 상승하며 전년도 2위에서 1위로 순위가 변동됐다. 삼성은 전년과 같은 80점으로 2위, 경동나비엔(구, SK매직)은 전년 수준인 76점으로 3위를 했다.

 LG는 올해 처음 1위를 했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신기능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하는 신제품으로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고객가치를 제공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강점은 뛰어난 ‘전성비’다.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력을 통해 초고화력으로 요리를 빨리 완성하고 연간 에너지 비용은 최저로 낮춘다. 심미적 면과 편의성도 충족한다. 프리미엄 미라듀어 글라스 상판은 주방 인테리어를 한층 끌어올린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가열지수가 낮은 전용 용기를 써도 가열 속도가 빠르다. 또한 더 강화된 안전성을 갖췄다.

 전기레인지는 소비자에게 편의성·효율성 등의 가치를 제공해 잠재적 수요가 높다. 각 브랜드는 소비자가 가질 만한 제품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보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개발·발전시켜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