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가, 아누가 이노베이션 원료ㆍ헬스&뉴트리션 부문 2관왕

중앙일보

입력

로가가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4월 10일부터 12일 동안 진행된 ‘아누가 재팬(Anuga Select Japan) 2024’에서 식물성콜라겐이 혁신상(Innovation Award)의 혁신적인 원료부문(Innovative ingredient usage)과 헬스&뉴트리션 혁신(Health and nutritional innovations)에 동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누가 재팬(Anuga Select Japan) 2024’은 세계 최대 전시 그룹인 퀠른메세가 주최한 동아시아 최대 식품 격전지인 도쿄에서 처음 선보이는 박람회로 세계 100개국과 직접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일본 국내 유일의 국제식품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는 3,000여 개의 참가사와 50,000명이 참가했으며, 혁신상은 총 5대 부문의 수상이 이뤄졌고, 로가의 ‘식물성콜라겐’이 혁신적인 원료부문과 이너뷰티 브랜드 ‘플랜트콜라겐’이 헬스&뉴트리션에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누가 재팬은 세계 최초로 식물에서 추출하는 기술 개발과 식물성콜라겐 구현을 위한 산업의 전 과정을 수직계열화하여 밸류체인을 구축한 점을 주목했다.

로가 김현민 대표는 “2022년 글로벌 최대 식품 전시회인 SIAL PARIS 원료부문 그랑프리에 이에 동아시아 선진 푸드테크 각축장인 일본 Anuga Japan에서 원료와 헬스&뉴트리션 부문 동시 수상하여 기쁘다”라며, “일본에서의 큰 관심을 바탕으로 동물성 콜라겐을 대체하는 유일한 식물성 콜라겐으로의 기술적 혁신과 제품의 가치를 증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