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보람 두번 죽여""상종 못할 인간"…가짜뉴스 강경대응 예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박보람. 사진 인스타그램

가수 박보람. 사진 인스타그램

최근 세상을 떠난 고(故) 박보람에 대한 허위 사실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포되자 소속사가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박보람에 대한 악의적 게시물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 등이 포함된 명예훼손성 게시물 및 댓글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보람은 데뷔 후부터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으로 악플에 시달려왔고, 고인이 된 지금도 가해지는 이러한 가짜뉴스는 고인을 두 번 죽이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명백한 범죄 행위"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를 접한 당사, 유족들, 주변 지인들 또한 정신적으로 너무나 큰 충격과 고통을 받고 있다"며 "모든 허위·억측성 영상물과 게시물을 즉각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소속사는 "이후에도 이와 같은 행위가 지속되면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처를 할 것"이라며 "장례 절차 후 엄중하게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며, 어떠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보람은 지난 11일 오후 지인과 술을 곁들인 모임 도중 지인의 집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이후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이후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박보람에 관한 가짜뉴스가 확산했다. 가수 이보람과 김그림 등 박보람과 함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에 출연한 동료 가수들은 SNS를 통해 "떠난 사람 이용해서 돈벌이하는 정말 상종 못 할 인간들"이라며 분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