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대학교, 의료경영MBA 석사과정 모집

중앙일보

입력

경희대학교가 의료경영MBA 석사과정 55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의료계 종사자들이 의료 분야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추는 데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의료경영MBA 과정은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및 의료기기, 제약업계, 병원 경영자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임교수 김용태 교수의 지휘 아래 운영된다.

교과 과정은 의료 환경의 최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매 학기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진을 초빙하여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의료 브랜드 마케팅, 병원 인력 및 조직 관리, 병원 경영 관리, 의료 실버 복지 분야 등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과목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헬스케어, 의료 정책, 의료 빅데이터 경영과 같은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과목도 필수적으로 개설됩니다.

수업은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야간에 주로 이루어지며, 주말에는 전공 기초 과목 위주로 운영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이나 원우회 임원에게는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재학생과 동문에게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으로는 졸업 후에도 활발한 동문회 활동과 함께 국내외 병원 투어 프로그램이 있다. 올해 학기에는 4월 18일부터 2박 3일간 일본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희대 의료경영MBA는 의료 분야의 리더들에게 필수적인 역량 개발과 광범위한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의료 시장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